시사발전소

안녕하세요, 한진희입니다.

이번 더불어민주당 평당원 최고위원 선거에서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12인 경선 공론화 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120여 명이 신청하고, 30여 명이 면접을 치르는 과정 속에서, 저에게도 이렇게 당원 여러분을 대신할 기회가 주어졌다는 사실이 참으로 감사하고 벅찹니다.


오는 9월 6일(토)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조별 토론과 종합 토론을 거쳐 100인 배심원단 평가와 당원 여러분의 온라인 투표 평가를 받게 됩니다.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당의 혁신, 2026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생생한 당원분들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전달하며 당원 주권정당 성공에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응원 한마디, 격려 한마디가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지켜봐 주시고,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평당원 최고위원으로서 다음과 같은 활동 계획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1. 지방선거 승리와 공정경선 구축
민주당의 승리는 공정한 경선에서 비롯됩니다. 기존의 ▲온라인 당원 플랫폼을 통한 투표 시스템을 정착시켜, 경선 과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하도록 만들고 또한 ▲지역별 토론회와 정책 경선제를 확대하여, 특정 계파 중심의 공천이 아니라 정책 경쟁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 당원 권리 확대
당원 주권 제고를 위해 ▲당원 정책 청원 시스템을 강화하여, 일정 수 이상의 지지를 얻은 안건은 반드시 최고위원회·정책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하도록 의무화하고 ▲평당원 표결권을 확대하는 대의원표 조정을 통해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평당원 권한을 강화하도록 하고자 합니다.


3. 선출직 공직자 평가제 강화
공직자에 대한 책임성은 곧 당의 신뢰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연 2회 정기당원평가제를 도입하여 국회의원, 지방의원 등 선출직 활동을 당원들이 직접 평가하도록 온라인 설문과 지역별 당원 간담회를 병행해 형식적 점검이 아닌 실질적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 50%, 전국권리당원 50%의 평가를 도입해 ▲하위 20%의 국회의원 명단 공개 및 경선 득표의 20% 감산이 반영되도록 하고자 하며, 동일 지역구 ▲3선 이상의 선출직 공직자의 약 10%의 경선 득표를 감산하도록 기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4. 전략공천 당원 추인제 실시
특정 계파나 권력에 좌우되지 않고, 당원이 최종 결정권을 갖는 제도를 정착시키고자 하며, 이를 위해 전략공천은 불가피할 때만 사용하되, 최소한의 후보 추천이라도 당원 투표로 추인받도록 하여, 민주적 정당성을 보장해 국민 앞에 투명한 정당으로 서게 하고자 합니다.


5. 사이버 내란·사이버 불링 대응 TF 구성
온라인 공간에서 벌어지는 조직적 여론 조작과 혐오 선동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새로운 형태의 ‘내란’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TF를 별도로 구성하거나 민주파출소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여, 지속적인 ▲허위정보 모니터링 ▲피해당원 보호 ▲법적·정책적 대응을 체계화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저는 소외된 목소리를 기록하고 전해왔던 경험과 사명감을 가지고,
당의 심장에서 당원과 함께 뛰는 최고위원이 되고자 합니다.


민주당의 혁신, 당원의 주권, 내란의 종식,
그리고 승리하는 민주당을 위해 앞장 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month ago | [YT] |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