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 5:7-9) 그러므로 너희는 그들과 함께 참여하는 자가 되지 말라. 너희가 한때는 어둠이었으나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니 빛의 자녀들로서 걸으라. (성령의 열매는 모든 선함과 의와 진리 안에 있느니라.) 죄를 짓는 자들은 어둠에 속한 자들입니다. 그들은 자기들의 행위가 드러날까 하여 빛 가운데로 나오기를 두려워합니다. 아담과 이브가 죄를 지은 후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 것처럼 죄인들은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합니다. (요 3:19) 정죄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 우리도 이전에는 어둠에 속한 자들이었지만 이제는 세상의 빛이신 주님을 만난 후 주 안에서 빛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빛 가운데서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빛과 어둠은 함께 어울릴 수가 없습니다. 빛이 비치면 어둠은 물러가기 마련입니다. (고후 6:14) 너희는 믿지 않는 자들과 더불어 공평하지 않게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 의가 불의와 무슨 사귐을 갖겠느냐? 빛이 어둠과 무슨 친교를 나누겠느냐? 구원받은 성도는 이전에 어둠 속에서 행하던 일들을 모두 벗어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빛의 갑옷을 입고 주님과 빛 가운데서 교제하며 주님이 비춰주시는 밝은 빛을 따라 걸어야 합니다. (롬 13:12) 밤이 많이 지나고 낮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행위를 벗어 버리고 빛의 갑옷을 입자. 하나님을 알지 못하던 때 우리가 육신의 정욕을 따라 살았다면 이제는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살아야 합니다. 삶 가운데 어둠의 열매가 아닌 성령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무엇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인지 잘 분별하여 주께서 인정하시고 받아주시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엡 5:10) 주께서 받으실 만한 것이 무엇인지 입증하라. #어둠#빛#육신#성령#열매#김문수목사#한마음침례교회
한마음침례교회
어둠에서 빛으로 - 김문수 목사, 한마음침례교회
(엡 5:7-9) 그러므로 너희는 그들과 함께 참여하는 자가 되지 말라. 너희가 한때는 어둠이었으나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니 빛의 자녀들로서 걸으라. (성령의 열매는 모든 선함과 의와 진리 안에 있느니라.)
죄를 짓는 자들은 어둠에 속한 자들입니다. 그들은 자기들의 행위가 드러날까 하여 빛 가운데로 나오기를 두려워합니다. 아담과 이브가 죄를 지은 후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 것처럼 죄인들은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합니다.
(요 3:19) 정죄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
우리도 이전에는 어둠에 속한 자들이었지만 이제는 세상의 빛이신 주님을 만난 후 주 안에서 빛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빛 가운데서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빛과 어둠은 함께 어울릴 수가 없습니다. 빛이 비치면 어둠은 물러가기 마련입니다.
(고후 6:14) 너희는 믿지 않는 자들과 더불어 공평하지 않게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 의가 불의와 무슨 사귐을 갖겠느냐? 빛이 어둠과 무슨 친교를 나누겠느냐?
구원받은 성도는 이전에 어둠 속에서 행하던 일들을 모두 벗어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빛의 갑옷을 입고 주님과 빛 가운데서 교제하며 주님이 비춰주시는 밝은 빛을 따라 걸어야 합니다.
(롬 13:12) 밤이 많이 지나고 낮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행위를 벗어 버리고 빛의 갑옷을 입자.
하나님을 알지 못하던 때 우리가 육신의 정욕을 따라 살았다면 이제는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살아야 합니다. 삶 가운데 어둠의 열매가 아닌 성령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무엇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인지 잘 분별하여 주께서 인정하시고 받아주시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엡 5:10) 주께서 받으실 만한 것이 무엇인지 입증하라.
#어둠 #빛 #육신 #성령 #열매 #김문수목사 #한마음침례교회
4 days ago | [YT]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