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카트든 뭐든 게임이 부흥을 하려면 다시 한 번 돌아올만한 추억이나 돌아와서 뭔가 할 거리가 있어야 하는데 추억은 뭐 생긴지 얼마 되지도 않았을 뿐더러 그마저도 '정규시즌', '그원경기' 이 둘로 초창기 유저를 손수 날린데다가 뭐 할거리도 원작에서 그 많은 컨텐츠 뽑아낸 동호형도 포기할 만큼 뭐 할 수 있는게 없음. 유저가 창의적으로 뽑아내서 성공적으로 안착된 게 브로디 부스터존 하나. 지금도 잘 됐으면 하는 마음이 있고 조재윤이라는 디렉터 한 사람이 다 한건 아니라 해도 정말 지금의 카드립은... 진짜 이건...
6 months ago | 16
동호존을 시작으로 형독님과 함께하는 유쾌한 카트라이더 명문길드의 수장님으로 시작해서 팬들과 소통하고자 개인 채널을 개설하고, 그간 카트라이더에 쌓여있던 것들을 활용해서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주던 방송이 저에겐 여전히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카트라이더가 문을 닫고 드리프트가 개설되면서 결국 사람들은 다 떠나고, 뭔가를 할 수도 없을 정도로 게임이 망가져서 외려 더 힘든 시간만 가지게 되어버린 것 같네요. 사실 카트라이더를 가볍게 즐기면서 좋아했던 입장으로써 카트라이더가 부흥했으면 하는 마음은 없잖아 있지만, 현재 카트라이더의 개발을 관리하는 디렉터는 기싸움과 아집으로 들어차서 기고만장한 태도를 여전히 버리지 않고 심지어는 이전 디렉터가 그나마 토대를 만들어놓은 흔적까지 지우려고들고 있죠. 원작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원작을 전혀 존중하지 않고, 배척하다 못 해 아예 안중에도 없는 디렉터의 태도가 정말 보기가 싫을 정도라서 그 원작을 배척하는 게임은 사실 그다지 보고싶지 않기도 합니다. 사실 이 망가져버린 게임 자체가 카트라이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감정만 좀먹는 독소 이상은 되지 않다고 생각하고, 이미 더 이상 고칠 수가 없기도 한 상황이라서 개인적으로는 그냥 차라리 드리프트는 문을 닫고, 그저 원작의 좋았던 추억만 남기는 쪽을 더 보고싶네요(원작을 되살린다는 방향은 사실상 아예 불가능할테고요.) 동호형의 영상을 보면서 즐거웠지만, 드리프트가 나오고 원작이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점점 발걸음이 끊기다가, 어느날 갑작스럽게 글이 보이길래 저도 조금 푸념을 좀 남겨봅니다. 물론 저보다 카트를 더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도 많으실테고 그분들의 생각은 저랑 다를 수도 있겠지요. 다시금 채널이 부흥할 계기가 언젠가 마련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6 months ago | 3
역시 동호형님은 카드맆을 포기하시지 않으셨다... 대부분의 방송인들은 모두 떠나버렸다지만 동호형님이 유일하게 카트라이더 자체를 부흥시키고 계셨군요... 카드맆 떡상이든 원작 부활이든 간에 카트라이더 ip가 소멸하는건 모두가 원치 않는 바입니다! 그러니... 포기하시지 말고 힘내세요!
6 months ago (edited) | 0
진짜 안타깝다.. 사람들이 돈슨돈슨 거려도 넥슨게임은 거의 안하니 신경도 안썼는데;; 카트운영을 이따구로 하는거보고 왜 아직도 대기업이고 게임이 팔리는지 1도모르겠음
6 months ago | 1
카드립은 이미 뒤진 게임. 개발자가 우리를 버린 게임이고 우리를 무시한 게임이고 우리를 욕한 게임이다. 원작 롤백 말고는 답 없고 원작 롤백 가능성이 없으니 걍 뒤진 겜. 멀쩡한 게임 죽여놓고 이 게임 해보라고 개짓거리들 하고 있던데 걍 꼬라지보기싫음. 이렇게 애써주는 사람들한테는 참 미안하지만 카드립 망했음..
6 months ago | 1
동호형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랜만에 커뮤니티로 인사 드립니다!
공지사항도 전달 드릴겸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 이렇게 커뮤니티를 켰습니다.
카트라이더:드리프트에서 인플루언서 대전 이벤트가 진행 됩니다!
10월 31일 목요일 오후 9시!
라이브 채널에 놀러오셔서 넥슨캐시도 얻고 치킨 쿠폰도 얻어가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kartdrift.nexon.com/kartdrift/ko/news/communityeve…
오랜만에 몇 글자 끄적여 보겠습니다.
저도 여러분들 마음 다 압니다..
카트IP를 많이 응원했고 누구보다 많이 사랑했다는거..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았던 것은 사실이고, 이러한 것들 때문에 많은 유저, 많은 유튜버들이 힘들어 했다는거.. 저도 마찬가지구요..
원작카트가 서비스 종료 했을 때 울컥하는 마음을 생각해보면 아직도 글썽이지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라는 새로운 세계가 기다리고 있어서 기대 반 걱정 반 이었지요.
하지만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되지 않았고 거기에 대한 또 많은 유저들이 실망 하고 반복이었습니다.
저도 당연히 카트라이더라는 IP를 굉장히 누구보다 사랑하기 때문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한 실망도 많이 표현하고 잘 못 된 부분들을 집어가며 영상으로 표출하고, 재미있던 부분들이나 좋은 부분들은 칭찬하고 또 영상으로 표출 하며 지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잘 못된 부분들을 집는 영상이 많겠지만요..
20년 넘게.. 인생의 반을 카트라이더와 함께하며 지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정말 많은 추억과 정이든 게임 입니다.
영상으로 올렸듯이 앞으로 넥슨게임사 에서 어떻게 변화를 주며 운영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대로 저물어가는 카트라이더가 아니라, 다시 한 번 붐을 일으키는 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한 유저의 작은 바람 이네요.
오랜만에 감성에 젖어서 긴글 적어봤습니다. 죄송합니다 하핫…
아무튼 D지기 싫으면 이벤트 놀러와라…^^
6 months ago (edited) | [YT] | 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