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읽어주는 아줌마

오늘의 말씀묵상(매일성경)
누가복음 22:24-38

[남겨질 제자들에게 주시는 교훈]

유월절 만찬을 준비하시고 제자들과 함께 만찬을 나누신 예수님께서는 떡과 포도주를 주시며 예수님의 몸과 피로 세우는 새언약으로 기념하게 하십니다.

그 가운데 어느 누가 큰가 하는 다툼이 일어나자 예수님께서는 다스리는 자는 섬기는 자와 같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세상에서는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이 부리는 사람이지만 하나님의 나라에서는 큰자가 낮은 자리에서 작은 자를 섬기는 것임을 예수님께서는 보여주시고 말씀해주십니다.

그리고 함께 한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나라를 맡기시며~
여러가지 시험 중에서도 베드로에게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시며 네 형제를 굳게 하라 말씀하십니다.

언약을 주시고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말씀해주시고 어떠한 일이 있어도 믿음을 굳건히 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고 이루어가기를 원하시는 예수님의 마음이십니다.

이전에 지나갔던 말씀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갈 때 마음 속에 깊이 간직하며 날마다 기도하고 잊지 않고 순종해야 할 말씀입니다.

오늘도 말씀을 통하여 ~
가장 높으신 곳에서 가장 낮은 곳으로 오시어 우리를 위해 십자가의 길로 향하시면서 제자들을 먹이시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알려주시는 주님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내가 살아가야 할 길을 묵상합니다.

나는 나약하여 내 십자가가 무엇인지 모를 때도 있고 힘에 겨워 모른 척하고 싶을 때도 있지만~
예수님께 모든 것을 의지하고 사랑과 권고의 말씀을 들으며 나의 믿음을 곤고히 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럼에도 삐죽이 나오는 나의 이기심과 욕심과 교만을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의 피에 의지하며 사그러뜨리고 주의 말씀으로 겸손히 순종하는 삶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본을 보여주시고 사랑의 말씀을 먹고 살아가게 하시는 예수님께 감사드리며~
고난주간을 보내며 예수님의 보혈의 피를 기억하고 감사하며 내가 섬겨야 할 그 한 사람은 누구인가 주변을 돌아보며 한 주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2 weeks ago | [Y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