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민간공항의 무안 통합 이전이 결정됐습니다. 오랜 갈등과 숙의를 거쳐 내린, 쉽지 않은 결단입니다.
이 공항의 이름을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평화의 상징인 김대중 대통령의 이름을 딴 ‘김대중 공항’으로 부르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니 더욱 뜻깊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샤를르 드골 공항, 미국에 케네디 공항이 있다면, 이제 우리에게는 김대중 공항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지역의 한계를 넘어 민주주의를 지켜낸 지도자였고, 분단과 냉전을 넘어 평화의 길을 개척한 대통령이셨습니다. 가장 혹독한 차별과 배제를 견디며 끝내 대한민국을 한 단계 끌어올린 그의 이름은 특정 지역의 상징이 아니라 대한민국 민주주의 그 자체입니다.
‘김대중 공항’이라는 이름은 공항 하나의 명칭을 넘어, 이 나라가 어떤 가치 위에 서 있는지를 세계에 분명히 알리는 선언이 될 것입니다. 꼭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이번 결정은 지역의 이해를 넘어 국가 균형발전과 서남권의 미래를 함께 여는 선택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선언이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상생의 실행입니다.
더 나아가 더뎌왔던 호남의 발전이 가장 품격 있고 가장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 지혜를 모으는 일에 저 또한 힘을 보태겠습니다.
광주공항의 무안 이전은 미뤄두었던 국가적 과제를 더 이상 외면하지 않겠다는 이재명 정부와 광주·전남 지방정부의 정치적 결단입니다. 갈등을 조정하고, 지역을 설득하며, 국가 균형발전이라는 원칙을 실행으로 옮기는 일은 결코 쉬운 선택이 아닙니다. 늦었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이었고, 이제야 그 길을 함께 걷기 시작했습니다.
송영길TV
[펌] 송영길대표 페이스북
www.facebook.com/share/1SoLSxUAWe/
[환영합니다, ‘김대중 공항’]
광주 군·민간공항의 무안 통합 이전이 결정됐습니다.
오랜 갈등과 숙의를 거쳐 내린, 쉽지 않은 결단입니다.
이 공항의 이름을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평화의 상징인 김대중 대통령의 이름을 딴 ‘김대중 공항’으로 부르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니 더욱 뜻깊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샤를르 드골 공항, 미국에 케네디 공항이 있다면, 이제 우리에게는 김대중 공항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지역의 한계를 넘어 민주주의를 지켜낸 지도자였고, 분단과 냉전을 넘어 평화의 길을 개척한 대통령이셨습니다.
가장 혹독한 차별과 배제를 견디며 끝내 대한민국을 한 단계 끌어올린 그의 이름은 특정 지역의 상징이 아니라 대한민국 민주주의 그 자체입니다.
‘김대중 공항’이라는 이름은 공항 하나의 명칭을 넘어, 이 나라가 어떤 가치 위에 서 있는지를 세계에 분명히 알리는 선언이 될 것입니다.
꼭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이번 결정은 지역의 이해를 넘어 국가 균형발전과 서남권의 미래를 함께 여는 선택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선언이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상생의 실행입니다.
더 나아가 더뎌왔던 호남의 발전이 가장 품격 있고 가장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 지혜를 모으는 일에 저 또한 힘을 보태겠습니다.
광주공항의 무안 이전은 미뤄두었던 국가적 과제를 더 이상 외면하지 않겠다는 이재명 정부와 광주·전남 지방정부의 정치적 결단입니다.
갈등을 조정하고, 지역을 설득하며, 국가 균형발전이라는 원칙을 실행으로 옮기는 일은 결코 쉬운 선택이 아닙니다.
늦었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이었고, 이제야 그 길을 함께 걷기 시작했습니다.
거듭, 이 결정을 환영합니다.
#김대중공항 #광주공항이전 #무안통합이전
#국가균형발전 #서남권미래 #상생의정치
#김대중 #호남발전 #송영길
1 day ago | [YT] | 7,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