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주말에, 앨범 하나 소개합니다. 바로 Toru님의 정규 앨범 ‘Toru’입니다. 앨범이 나온지는 두 달 정도 됐습니다. 앨범이 나왔을 무렵, 앨범 들어보고 괜찮으면 CD를 주시겠다는 메일을 받았었습니다. 아마 다른 채널들 통해서 접하신 분들도 많을텐데, 저만 한참 뒤에야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게으른 저를 용서해주십쇼.
캄보, O.D.D, 아이스펍, 전현재, SINCE 등 다채로운 피쳐링진이 눈에 띄는 앨범이지만, 피쳐링이 있는 곡에서도 혼자 이끌어가는 곡에서도, Toru님 본인만의 매력이 충실히 드러납니다. 앨범 내내 재치있는 워드플래이와 독특한 단어 선택, 중독성 강한 훅 메이킹 등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사운드가 비슷한 결로 흘러가는 듯 하면서도 텐션이 죽지 않고, 트랙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연출하는 등, 여러모로 신경 쓴 흔적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번 트랙 ’서태지’가 가장 기억에 남았는데, 이제 막 씬에 발을 붙인 래퍼의 ‘나름 풀리는것 같으면서도 안풀리는 애매한 상황’이 잘 드러나는 가사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느샌가 옛날 말이 되어버린 ‘SWAG’을 전면에 내세운 훅이 매력적인 5번트랙 ‘SWAG’도 기억에 남고요. (일리네어 샤라웃은 덤) Toru님의 유튜브 채널인 ‘토루 Toru’에 앨범 전곡의 리릭 비디오와 ‘오뚜기 (Feat. O.D.D, ICE PUFF)’, ‘매드홀릭 (Feat. Hijvc Kid)’의 뮤직비디오들도 있으니 함께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youtube.com/@seotoru?si=rTAnIBejuLJY1X7N
리스너즈룸 Listener's Room
평화로운 주말에, 앨범 하나 소개합니다.
바로 Toru님의 정규 앨범 ‘Toru’입니다. 앨범이 나온지는 두 달 정도 됐습니다.
앨범이 나왔을 무렵, 앨범 들어보고 괜찮으면 CD를 주시겠다는 메일을 받았었습니다.
아마 다른 채널들 통해서 접하신 분들도 많을텐데, 저만 한참 뒤에야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게으른 저를 용서해주십쇼.
캄보, O.D.D, 아이스펍, 전현재, SINCE 등 다채로운 피쳐링진이 눈에 띄는 앨범이지만,
피쳐링이 있는 곡에서도 혼자 이끌어가는 곡에서도, Toru님 본인만의 매력이 충실히 드러납니다.
앨범 내내 재치있는 워드플래이와 독특한 단어 선택, 중독성 강한 훅 메이킹 등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사운드가 비슷한 결로 흘러가는 듯 하면서도 텐션이 죽지 않고, 트랙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연출하는 등, 여러모로 신경 쓴 흔적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번 트랙 ’서태지’가 가장 기억에 남았는데,
이제 막 씬에 발을 붙인 래퍼의 ‘나름 풀리는것 같으면서도 안풀리는 애매한 상황’이 잘 드러나는 가사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느샌가 옛날 말이 되어버린 ‘SWAG’을 전면에 내세운 훅이 매력적인 5번트랙 ‘SWAG’도 기억에 남고요. (일리네어 샤라웃은 덤)
Toru님의 유튜브 채널인 ‘토루 Toru’에 앨범 전곡의 리릭 비디오와
‘오뚜기 (Feat. O.D.D, ICE PUFF)’, ‘매드홀릭 (Feat. Hijvc Kid)’의 뮤직비디오들도 있으니 함께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youtube.com/@seotoru?si=rTAnIBejuLJY1X7N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1 year ago (edited) | [YT] |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