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밍밍

여러분 안녕하세요 루밍밍 입니다!

요즘 마비노기M 콘텐츠를 주로 다루면서 카러플을 접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 공지를 올려야겠다고 생각은 했었는데 좀 늦어졌네요🥺

일단 결론적으로.. 카러플은 거의 접었다고 봐야..😢
근 한 달 동안 플레이를 하지 않고 있어요.
언젠간 복귀할 날이 올 수도 있지만, 당분간은 마비노기M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카러플은 정말 애증의 게임입니다..
약 5년간 카러플을 하면서 마음 아픈 일도 있었지만 행복했던 일들이 훨씬 많았어요.
늘 반복되는 콘텐츠에 지쳐갔지만 그래도 시청자분들과 함께 노는 게 너무 즐거웠어요!
근데 유저가 점점 줄면서 매칭이 한계가 있다 보니.. 봇매칭도 늘어나고..
악의적 저격도 피할 수 없게 되고, 저격이 아니더라도 똑같은 파티만 반복 매칭 되는 경우가 많아서 게임이 루즈해지기도 하고..
주력, 강주력 파티를 지속적으로 만나게 되면서 뭘 해보지도 못하고 패배만 하게 되는 일이 많아지고.. 의욕도 점점 사라지더라고요.
나름 애정을 갖고 실제로 노력도 정말 많이 했는데 쉽지 않았음ㅠ

버그 제보를 6개월 전에 했는데 보지도 않는 걸 보며.. 그냥 이젠 정말 게임에 관심이 없나 싶은 생각도 들고..
(인지하고 있지만 당장 픽스 하기 어렵다 라는 대답만 들을 수 있어도 괜찮았는데..)

이런저런.. 생각이 들던 찰나에 8년 넘게 기다리고 있던 마비노기M이 출시된 거죠!
원작 마비노기도 제가 초딩때부터 아주 애정 있게 했던 게임이어서 모바일 마비노기도 엄청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기존 카러플 시청자분들은 너무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저는 마비노기M을 하는 요즈음이 굉장히 행복하답니다.
(저를 따라서 마비노기M을 함께해 주는 우리 시청자분들에게 참 고마워요!)

당장은 카러플 콘텐츠가 없겠지만 저를 잊으시면 안돼요🥹

늘 고마워요, 우리 모두 행복합시다💜

5 months ago | [YT] |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