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당당 준스톤

오늘 오전 9시부터 동탄역 중앙여객통로가 개통되었습니다. 지하 4층에 위치한 이 통로가 열리면서 3·4번 서측 출입구에서 매표소와 롯데백화점 연결통로까지 우회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루 수만 명이 이용하는 동탄역에서 그동안 먼 길을 돌아가야 했던 주민 여러분들의 불편이 이제야 해소되었습니다. 그동안 불편을 인내해주신 광비콤 주변 주민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실 이 통로는 2017년에 이미 구조물 공사가 완료되었지만, 오랫동안 개통되지 못했습니다. 시공 기관에서 철도 운영 기관으로 시설물을 인계하는 과정에서 이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통로가 철도 역사 시설물에 해당하는지, 7년간의 하자보증 기간이 만료된 상황에서 향후 하자 발생 시 누가 책임질 것인지 등 법령 해석과 관리 책임 소재를 둘러싼 쟁점이 풀리지 않고 있었습니다. 지난 몇 달간 저희 의원실에서 양 기관과 수차례 협의를 진행하며 이러한 쟁점들을 하나씩 조율해왔고,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의에 응해주신 양 기관 관계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SRT, GTX-A, 동탄인덕원선, 동탄트램 등이 연결되는 동탄역이 주민들에게 더 편리한 교통 거점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챙기겠습니다. 빠르게 성장한 도시 동탄에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차근차근 노력하면 하나씩 풀려나간다는 생각으로 계속 처리해 나가겠습니다. 민원이 있으시면 언제든 의원실 홈페이지에 남겨주시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탄역 #중앙여객통로 #동탄2신도시 #이준석

1 day ago | [YT] | 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