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빠TV - 공부하여 빠르게 나누는 채널
“공영방송의 왜곡 보도, 누구를 위한 것인가?”– 공빠TV 문성택 대표, <추적60분> 방송에 강력 반발KBS <추적 60분> ‘실버타운의 허상’ 편, 무엇이 문제였나? 2025년 7월 25일 KBS 1TV <추적 60분>은 ‘노후를 분양합니다, 실버타운이라는 허상’이라는 제목의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방송은 일부 민간 실버타운의 부실 운영, 계약 해지 분쟁, 커뮤니티 방치 등을 중심으로 실버타운 산업 전반을 부정적으로 조명했습니다. 그러나 이 방송이 나간 뒤 실버타운 현장 전문가들과 유튜버, 업계 관계자들의 강한 반발이 잇따랐습니다. 대표적인 목소리를 낸 인물은 유튜브 채널 공빠TV 운영자 문성택 대표입니다. 📣 문성택 대표 “3시간 반 인터뷰, 단 1초도 방송에 나오지 않았다” 문 대표는 <추적60분> 제작진과 3시간 30분에 걸쳐 인터뷰를 진행했고, 실버타운 산업의 정확한 구조와 개선점, 제도 변화 방향 등을 성실히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방송에는 해당 인터뷰 내용이 단 한 컷도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촬영에 협조했지만, 제작진이 의도한 결론과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통편집됐다. 이미 방향이 정해진 방송이었다.” 이와 관련해 문 대표는 방송의 객관성 결여와 공정성 훼손을 지적하며, 공영방송이 사전에 특정한 메시지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장면만 취사 선택했다고 주장합니다. ⚖️ “무단 사용된 유튜브 영상과 얼굴, 법적 대응 준비 중” 더 큰 문제는 사전 동의 없이 문 대표의 유튜브 영상과 얼굴이 방송에 사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에 대해 문 대표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신고를 마친 상태이며, 민형사상 소송도 법률 자문을 거쳐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식 인터뷰 요청을 받고 출연했으며, 촬영에도 협조했지만, 그 대가가 왜곡된 편집과 무단 도용이라니...”기사 링크입니다. www.woman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추적 60분] 편파 방송과 저작권 침해 중지 요청 시청자청원이 동의 445개를 돌파하였습니다. 동의 1천개가 달성되어야 KBS측에서 답변을 준다고 합니다.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청원 바로가기 : . audiencecenter.kbs.co.kr/cheongwon/petitionDetail?… ✅ 청원 동의 방법 1) 위 링크 들어가기 2) 카카오톡을 통해 로그인하기 3) 게시글 하단 ‘동의’ 누르기 4) 참여 완료 ❤
2 months ago | [YT] | 101
공빠TV - 공부하여 빠르게 나누는 채널
“공영방송의 왜곡 보도, 누구를 위한 것인가?”– 공빠TV 문성택 대표, <추적60분> 방송에 강력 반발
KBS <추적 60분> ‘실버타운의 허상’ 편, 무엇이 문제였나?
2025년 7월 25일 KBS 1TV <추적 60분>은 ‘노후를 분양합니다, 실버타운이라는 허상’이라는 제목의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방송은 일부 민간 실버타운의 부실 운영, 계약 해지 분쟁, 커뮤니티 방치 등을 중심으로 실버타운 산업 전반을 부정적으로 조명했습니다.
그러나 이 방송이 나간 뒤 실버타운 현장 전문가들과 유튜버, 업계 관계자들의 강한 반발이 잇따랐습니다.
대표적인 목소리를 낸 인물은 유튜브 채널 공빠TV 운영자 문성택 대표입니다.
📣 문성택 대표 “3시간 반 인터뷰, 단 1초도 방송에 나오지 않았다”
문 대표는 <추적60분> 제작진과 3시간 30분에 걸쳐 인터뷰를 진행했고, 실버타운 산업의 정확한 구조와 개선점, 제도 변화 방향 등을 성실히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방송에는 해당 인터뷰 내용이 단 한 컷도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촬영에 협조했지만, 제작진이 의도한 결론과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통편집됐다. 이미 방향이 정해진 방송이었다.”
이와 관련해 문 대표는 방송의 객관성 결여와 공정성 훼손을 지적하며,
공영방송이 사전에 특정한 메시지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장면만 취사 선택했다고 주장합니다.
⚖️ “무단 사용된 유튜브 영상과 얼굴, 법적 대응 준비 중”
더 큰 문제는 사전 동의 없이 문 대표의 유튜브 영상과 얼굴이 방송에 사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에 대해 문 대표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신고를 마친 상태이며,
민형사상 소송도 법률 자문을 거쳐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식 인터뷰 요청을 받고 출연했으며, 촬영에도 협조했지만, 그 대가가 왜곡된 편집과 무단 도용이라니...”
기사 링크입니다. www.woman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
[추적 60분] 편파 방송과 저작권 침해 중지 요청
시청자청원이 동의 445개를 돌파하였습니다.
동의 1천개가 달성되어야 KBS측에서 답변을 준다고 합니다.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청원 바로가기 : . audiencecenter.kbs.co.kr/cheongwon/petitionDetail?…
✅ 청원 동의 방법
1) 위 링크 들어가기
2) 카카오톡을 통해 로그인하기
3) 게시글 하단 ‘동의’ 누르기
4) 참여 완료 ❤
2 months ago | [YT] |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