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8살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마크영어를 시작합니다
(2025년 7월)

브라이언코치(유준영) 커리어랩 대표 소개
[유투브] 마크영어 (전) 헤이브라이언
[링크드인] 3.3만 대한민국 top coach
[취업] 외국계 해외취업 컨설팅 11년차
[스타트업] 해외진출지원 15년차
[1인 기업] 1인 창업 양성교육 전문가
[성장] 커뮤니티 운영 20년차 (7개 이상 운영중)
[배움] 미국대학 교육학 석사중 (IB)

교육 및 상담문의:
yoojun0@naver.com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연결의 힘! 오늘 제네바 우간다에 있는 국제기구 ITC와 협업으로 아프리카 창업자 대상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15개국 이상 온오프라인 160명 이상 참가해주셨습니다. 먼 이곳에서 아프리카 창업자들의 자립을 도울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요. 앞으로 아프리카 진출에 대한 교두보도 만들어 갈 생각입니다. 더 열린 마음으로 더 확장된 시장에서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week ago | [YT] | 6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커리어 인사이트] 합격 1순위와 탈락 1순위의 차이

A사례
1. 코치님 서비스기획자 일을 하고 싶어요.
관련해서 포폴을 만들고 있습니다.
2. (6개월후) 코치님 아직 취업이 안되네요.
서비스기획자 일을 하고 싶습니다.

= 관련 일이 주어지지 않아 하지 않는 상태
(try to get a job to do the job)

B사례
1. 코치님 서비스기획자 일을 하고 싶어요.
2. 조언대로 네트워킹 행사에서 스타트업 대표님을 만났고 서비스기획 일을 봉사활동 형태로 시작했어요.
3개월 차인데 많이 배우고 재미있네요.
3. (이후) 코치님 서비스기획 신입으로 합격했습니다!

= 일이 주어지지 않아 봉사의 형태로 일을 하고 있는 상태
(try to do the job to get a job)

A - 수동적 지원자 (탈락 1순위)
B - 능동적 실행자 (합격 1순위)

이는 20대 신입 뿐만 아니라 4050 중장년 분들에게도 적용되는 팁입니다.

비즈니스의 본질은 누군가를 돕는 것입니다.
기회가 없어서 돕지 못한다는 말 보다는 작게라도 도울 수 있는 대상을 찾고 돕고 있는 상태 (do the job)를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요즘 취업이 어려운 시기입니다.
모쪼록 지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Brian JY Yoo

2 weeks ago | [YT] | 6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여러분은 인생에서 가장 뜨거운 때를 기억하시나요? 제 경우 대학생 때가 그런 시기였습니다. 오늘은 송도에 위치한 겐트대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을 목적과 가치를 찾고 커리어 여정을 만들어 가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글로벌을 꿈꾸는 국제대학교 학생들을 보며 20년 전 글로벌의 가치를 추구하기 시작했던 저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귀한 연결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각자의 커리어 여정을 진심으로 응원드리겠습니다. 링크드인 생태계에 계신 선배분들도 학생들을 따뜻한 마음과 커피챗으로 반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weeks ago | [YT] | 7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잘 살고 있나?'라고 걱정이 되서 연락을 해보면 무탈하지 않은 경우가 많더군요. 따라서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무탈하면 복입니다. 나이가 점차 들어가며 '세상을 다 알 것 같다'라는 착각에 빠지기도 하는데요. 여러 현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기존의 한정된 시야로 세상을 보는 것 만큼 위험한 것도 없더군요. 그래서 나이가 든 분들 중에서 자신이 틀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분들을 보면 멋지고 신뢰가 가더군요. 결국 한정된 삶이라는 영화 속에서 우리네 삶은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여정 속에 자신을 위치시키고 계신가요? 꿈꾸는 삶이든, 그렇지 않은 삶이든 나름의 의미를 지닌다고 생각합니다. 화려하지만 금방 식어 버린 삶도 있을 수 있고, 화려하진 않지만 지속되는 삶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 무엇이든 오래 하는 것을 목표로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리 말하면 내가 오래하고 있는 게 있다면 충분히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weeks ago | [YT] | 3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겐트대, 연세대 강의준비중.
'당신의 글로벌 경험을 커리어 기회로 전환하는 법'

4 weeks ago | [YT] | 4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Favikon 선정 대한민국 1등 커리어 코치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당연히 저 말고 더더더 훌륭한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링크드인 활동을 꾸준히 한게 도움이 된 듯 합니다.
살아보니 꾸준함이 전부인 것 같습니다. 뭐든지 오래하는 것을 목표로 두시면 결국 원하는 것들을 커리어에서 하나씩 이루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1 month ago | [YT] | 11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어제 제네바/우간다 국제기구랑 줌미팅을 가졌다.
링크드인으로 연락을 받고 국제기구랑 본격 일하고 있다니 신기하다.
크게보면 UN 산하, 제네바/우간다에 위치한 국제기구 팀이랑 일하고 있는 셈.
20년 전 대학교에서 나는 영어말하기를 처음배웠다.
그리고 글로벌의 가치를 지금껏 추구해온 결과다.
감사한 일들이 많은 요즘. 앞으로도 꾸준히 배우고 정진하고 싶다.

1 month ago | [YT] | 3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고립청년 일경험 프로젝트 추천 / 일경험 + 수당지급]
통계에 잡힌 고립청년만 54만 명이 넘습니다. (전체 청년 인구의 5% 이상) 체감이 잘 안되시겠지만 사실 엄청난 수입니다. 졸업 후 적게는 1-2년에서 많게는 10년 넘게 고립된 청년들이 있습니다. (나중에는 은둔중년이 됩니다.) 기업도 당장 채용을 늘리기엔 상황이 녹록치 않죠. 관련해서 작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고립청년 일경험 프로젝트 instructor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4, 5기를 동시에 모집중입니다. 수당도 지급되니, 용기를 내어 동굴 밖으로 나왔으면 하는 주변 지인이나 학생 가족 분들에게 온앤업 프로그램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힘 닿는대로 제가 아는 모든 전략과 실전 경험을 나눌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청안내]
opencollaboclass2022.notion.site/onandup

1 month ago | [YT] | 5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최근 더브릿지 The Bridge International 에서 Impact Partner & Ambassador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달 간 더브릿지 팀원들과 여러 차례 만나며 사전 미니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링크드인에 계신 리더 분들과 향후 함께 할 수 있는 임팩트 프로젝트도 중간 중간에 제안 드릴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이번 엠버서더 활동을 통해
✔️ 사회적 임팩트를 만드는 다양한 프로젝트 제안/구축
✔️ 글로벌 진출 지원 / 관련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 해외 전문가들과의 연결과 비즈니스 기회의 장도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2021년 임팩트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작은 프로젝트부터 시작해서 현재 우간다/제네바에 위치한 국제기구를 포함해 여러 임팩트 조직과 협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추후 마련 할 예정입니다. 관련해서 더 많은 기업과 리더, 전문가 분들을 찾고 있으니 내 영역이 아니라고 생각하지 않고 적절한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영리재단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스타트업
#해외진출 #엠버서더

1 month ago | [YT] | 8

마크영어 브라이언코치 Minecraft English Brian

살면서 이런 기회가 있을까 싶습니다. 몇년 전 고려인 한분이 유럽에서 한국으로 휴가차 온김에 제가 운영중인 영어모임에 오셨습니다. 그때의 인연으로 작년에 한국 유학중인 고려인 학생 대상 커리어 캠프에 교육을 나간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러시아 카자흐스탄에서 온 중고등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커리어 워크샵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멀리서 온 CIS 지역 학생들과 직접적으로 교류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주말에 오고 가고 4시간을 운전해야 했지만 평생 한번 만나볼 수 없는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할 수 있어서 감사했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사람들을 만나고 계신가요? 때론 생각지도 못했던 인연들을 꿈꾸고 그들을 꼭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A few years ago, a Koryo-saram (ethnic Korean) living in Europe visited Korea for a vacation and happened to join the English study group I run. That brief encounter led to another meaningful connection last year, when I was invited to lead a career camp for Koryo-saram students studying in Korea.

And just last week, I had the opportunity to run a career workshop for about 50 middle and high school students from Russia and Kazakhstan. It was a joy to connect directly with students from the CIS region who had come from so far away. Even though I had to drive four hours round-trip over the weekend, I felt truly grateful for the chance to meet and talk with people I may never encounter again in my lifetime.

What kind of people have you been meeting lately? Sometimes, the most unexpected connections become the most meaningful. I hope you dream of such encounters and make sure to meet them when they come your way.

1 month ago (edited) | [YT]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