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놓고 쓰지 않고 있던 악어무늬 가죽을 사용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직접 구매하지 않은 가죽이라 뒷면의 상태가 좋지 않아 작업이 지저분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안감가죽도 생각대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작하여 완성도가 아쉽습니다.
안감가죽이 부족해서 내부 수납공간은 만들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을 통해 배운 점을 먼저 공유드립니다.
1) 안감가죽은 0.8T로 할 것 > 안감 가죽이 두꺼우면 각 피스별로 접착할 때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얇아야 균일해 보이고 좋네요.
2) 라운드 부분은 정사각제단이 아닌 이등변 삼각형 모양으로 제단할 것 > 처음에 직각으로 제단하였다가 옆판이 도저히 각이 안나오는 것을 깨닫고 바로 추가 제단을 했는데요. 이 부분은 지난번 제작하였을 때 왜 발견을 못했는지 의문이었습니다. 여유를 두고 잘라야 깔끔하게 접착이 되더라구요.
3) 손잡이를 반드시 1피스가 아니여도 되는 것 > 손잡이는 매번 1피스로 한번에 제작해야 된다는 편견을 깨고 두개의 조각으로 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실패해서 다시 만들 생각에 두려웠지만 두 피스를 이어 붙이니 가죽이 넉넉치 않아도 손잡이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4) 가방같이 큰 작품은 기존 카메라와 환경이 적절치 않다는 것 > 지금까지 작은 작품만 만들다가 큰 가방을 만들게 되었는데, 카메라에 다 담기지 않아서 줌in/out을 반복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아직 영상을 제작하기 전인데 아마도 영상이 만족할 수준으로 제작될 것 같진 않네요. 추가 장비를 구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EAILY
가죽으로 무엇을 만들어볼까요?
댓글로 남겨주시면 영상제작 후 도안은 무료공유 하겠습니다.
1 year ago | [YT] | 1
View 0 replies
BEAILY
[BE'AILY] 6편 소프트 크랙 블랙 소가죽 숄더백 만들기 (예고편)
#6 숄더백
소프트 크랙 블랙 소가죽으로 숄더백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은 일본 여행 가서 쓸 가방으로 제작했습니다.
코스터 제작에 사용된 가죽과 동일한 가죽입니다.
제일 아끼는 가죽이라 코스터만 제작하기엔 아까워서 가방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안감은 가죽이 아닌 스웨이드 접착안감 처리해서 안감이 부들부들 합니다.
다음은 작품을 통해 배운 점을 먼저 공유드립니다.
1) 동굴 바느질은 최대한 피하는 디자인으로 제작할 것
- 진짜 이번 가방 본판은 동굴 바느질 천국이었습니다. 수고스러움을 벗어나려면 디자인부터 동굴바느질을 피하도록 설계해야겠어요.
2) 뒤집기 가능하댔지 티안난다고는 안했다
- 보통 뒤집기 가능가죽이라고 소프트한 걸 사서 뒤집으면 전혀 티가 안날줄 알았는데 티는 나더라구요. 크랙이라 티가 거의 안나서 다행이지 뒤집기도 피해야겠어요.
3) 아직도 지퍼는 어렵다.
- 제가 가지고 있는 지퍼가 3종 치수가 있는데 중간치수 지퍼는 잘 들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것 중 큰 치수지퍼를 사용했어요. 지퍼는 따로 공부를 해야겠어요. 쉽지 않습니다.
4) 카메라 장비의 부재
- 핸드폰으로만 촬영하다보니 이렇게 가방이 커지니 촬영하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네요. 빨리 구독자분들 많아지고 해서 카메라 장비도 잘 갖춰서 공유하고 싶습니다.
● 도면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 영상 업로드 후 영상에 댓글 달기
- 구독 좋아요 부탁해요!
- 인스타 DM으로 메일주소,유투브닉네임(댓글닉네임) 이렇게 알려주시면 2일내로 보내드립니다!
원하는 사이즈와 디자인을 제안해 주신다면 제작해드립니다.
인스타문의 : www.instagram.com/beaily_leather/
1 year ago | [YT] | 3
View 0 replies
BEAILY
[BE'AILY] 5편 블랙 프레스 악어 소가죽 미니 스퀘어백 만들기 (예고편)
#5 미니 스퀘어백
악어가죽 무늬로 프레스된 소가죽으로 미니 스퀘어백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은 shorts를 보다가 이쁜 가방을 보고 직접 도안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사놓고 쓰지 않고 있던 악어무늬 가죽을 사용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직접 구매하지 않은 가죽이라 뒷면의 상태가 좋지 않아 작업이 지저분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안감가죽도 생각대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작하여 완성도가 아쉽습니다.
안감가죽이 부족해서 내부 수납공간은 만들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을 통해 배운 점을 먼저 공유드립니다.
1) 안감가죽은 0.8T로 할 것
> 안감 가죽이 두꺼우면 각 피스별로 접착할 때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얇아야 균일해 보이고 좋네요.
2) 라운드 부분은 정사각제단이 아닌 이등변 삼각형 모양으로 제단할 것
> 처음에 직각으로 제단하였다가 옆판이 도저히 각이 안나오는 것을 깨닫고 바로 추가 제단을 했는데요. 이 부분은 지난번 제작하였을 때 왜 발견을 못했는지 의문이었습니다. 여유를 두고 잘라야 깔끔하게 접착이 되더라구요.
3) 손잡이를 반드시 1피스가 아니여도 되는 것
> 손잡이는 매번 1피스로 한번에 제작해야 된다는 편견을 깨고 두개의 조각으로 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실패해서 다시 만들 생각에 두려웠지만 두 피스를 이어 붙이니 가죽이 넉넉치 않아도 손잡이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4) 가방같이 큰 작품은 기존 카메라와 환경이 적절치 않다는 것
> 지금까지 작은 작품만 만들다가 큰 가방을 만들게 되었는데, 카메라에 다 담기지 않아서 줌in/out을 반복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아직 영상을 제작하기 전인데 아마도 영상이 만족할 수준으로 제작될 것 같진 않네요. 추가 장비를 구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하는 사이즈와 디자인을 제안해 주신다면 제작해드립니다.
인스타문의 : www.instagram.com/beaily_leather/
1 year ago | [YT] | 4
View 0 replies
BEAILY
[BE'AILY] 4편 옐로우 푸에블로 가죽 여권지갑 만들기 (예고편)
#4 여권지갑(카드,항공권,여권,유심 수납가능)
옐로우 푸에블로 가죽으로 여권지갑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은 제가 곧 있을 여행에 사용하기 위해 직접 필요한 부분들을 담아 제작하였습니다.
여권크게 맞추어 제작되었고, 유심핀과 유심을 보관할 수 있는 포켓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드칸은 두 칸으로 트레블카드와 여분의 카드하나를 수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저처럼 유심을 따로보관하기 힘들고 핀도 매번 챙겨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제작의뢰 요청주시면 각인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번외로 저는 이번 제작을 통해서 장식라인을 통해 디자인이 살아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민무늬,심플함도 좋지만 이런 소소한 장식요소를 활용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곧 제작 영상 업로드 예정인데 구독과 좋아요 많은 괌심 부탁드립니다.
>해당제품은 45,000원으로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문의바랍니다.
>원하는 각인 가능하니 연락주세요.(영문 대문자,숫자 가능합니다.)
인스타문의 : www.instagram.com/beaily_leather/
1 year ago | [YT] | 2
View 0 replies
BEAILY
[BE'AILY] 3편 크랙 블랙 가죽 코스터 만들기 (예고편)
#3 코스터(컵받침)
크랙 유광 블랙 소가죽으로 코스터(컵받침)를 제작하였습니다.
신청자분께서 블랙타입의 가죽으로 요청하셨습니다.
상판은 105×105mm 크기로 제단하여 제작되었습니다.
하판은 동일한 크기지만 상판+LB보강제를 위에 앉히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상판과 하판을 동일한 사이즈로 하면 상판의 볼륨감이 살지 않는다. 상판만 정재단하고 하판은 접착 후 재단하였습니다.
두 번째, 상판 볼륨감때문에 그리프 라인이 모든 변이 동일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 상판이 불박이 잘 들지 않아 불박지를 이용해 뚜렷하게 각인하였슴니나.
CLEAN, FULL VER.을 나누어 제작했는데 불필요하게 긴 영상보단 짧고 누구나 편하게 보는 영상제작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ASMR 테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주셔서 제작기 영상 제품의 주인공이 되세요!
>해당제품은 15,000원으로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문의바랍니다.
>실제로 동호회에서 선물하시거나 바에서 사용하시거나 집들이 선물로 많이하십니다. 원하는 각인 가능하니 연락주세요.(영문 대문자,숫자 가능합니다.)
인스타문의 : www.instagram.com/beaily_leather/
1 year ago (edited) | [YT] | 2
View 0 replies
BEAILY
[BE'AILY] 2편 가죽 미니 클러치 만들기 (예고편)
#2 미니 클러치(파우치)
FG 블랙 소가죽으로 클러치(파우치)를 제작하였습니다.
신청자분께서 핸드폰, 담배, 지갑 정도만 넣어서 다닐 수 있는 크기를 요청하셨습니다.
본판은 A4용지 크기로 제단하여 반으로 접은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내피는 천을 사용하였습니다.
천으로 내피를 사용한 적이 처음이라 시행착오가 많았던 제품이었습니다.
첫 번째, 옆판의 길이를 본판의 길이와 동일하게 하였더니 제작 후에 더 길다는 점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옆판은 제작하고나서 윗부분 5mm를 추가 제단하였습니다.
두 번째, 지퍼 정리가 잘 되지 않아 섞여있는데 그걸 모르고 스토퍼를 아무거나 쓰다가 그대로 버렸습니다.
세 번째, 스트랩이 참 어렵다는 것을 이번에 깨달았습니다.
해본적이 없기도 하지만 간단히 여겼는데 동일한 FG 가죽을 사용하니 가죽이 울어버렸습니다.
다시 제작하여 내피를 부드러운 송아지 가죽으로 사용하여 그립갑도 개선하고 주름도 개선하였습니다.
CLEAN VER. 먼저 곧 UPLOAD하고 빠르게 작업해서 FULL VER.도 UPLAOD하여 제작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주셔서 제작기 영상 제품의 주인공이 되세요!
인스타문의 : www.instagram.com/beaily_leather/
1 year ago (edited) | [YT] | 2
View 0 repl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