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Z입니다. 이 예명으로 인사드리는 마지막날이 와버렸네요🥹 앞으로의 모든 활동은 Seeze라는 이름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명도 Seeze(MZ)으로 변경해두었으며, 시간이 지난 후에는 괄호를 떼고 활동할 예정이에요.
Seeze는 Cheese~!를 변형하여 나온 예명으로, 제가 좋아하는 바다(Sea)를 결합하여 지금의 Seeze가 되었습니다. 바다를 볼때마다 행복한 마음과 왜인지 다 잘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들곤하는데, 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도 활짝 웃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짓게된 예명이네요. 만들고보니 See라는 단어도 보이게되어 결과적으로는 ‘내 음악을 듣는 분들이 행복해지는걸 보고싶다!’는 의미가 되었습니다☺️ 다소 거창하게 느껴지지만 뭐 어때 좋으면 됐지~ 마인드가 발동되는 요즘입니다ㅎㅎ
MZ라는 예명은 근 6년동안 사용하며 정이 많이 들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세대를 지칭하는 단어가 되어버려 얼른 바꿔야지! 했으나 마음에 쏙 드는 예명을 지을 수 없어 미뤄왔었습니다🥲… 이 예명을 사용하며 많은 일을 했고, 좋은 분들을 만나고 좋은 일들을 했기때문에 바꾸기가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러다 어느 순간 가치관의 큰 변화가 찾아왔고, 하고싶은 것들을 해버리자! 행복하면 됐지! 싶어졌습니다ㅎㅎ 이 순간과 생각을 남기기 위해 예명을 바꾸기로 결심했고, 드디어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드리게되어 너무 기쁜 마음입니다🙇♀️ 새로운 출발을 위한 멋진 로고 디자인은 디자이너 김은성(@ type.rlo)님께서 맡아주셨으며, 타이포 영상은 준리스튜디오에서 제작해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직접 만든 플레이리스트 음악들도 선보이며 좀 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보려 합니다. 앞으로도 몰입감 있는 좋은 음악들을 들려드리기 위해 더더욱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행복하시길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Z입니다. 다들 2021의 마지막 날을 잘 마무리 하고 계실까요? 올해도 많은 사람들에게 힘든 해였던 것 같은데, 어떻게 지내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정말로 즐거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제 음악을 듣고 힘을 낼 수 있었다고 장문의 편지를 써주셨던 분. 음악 덕분에 좋은 웹툰을 알게되어 기쁘다는 덧글. 우울할때마다 이 음악을 듣는데 조금은 기분이 나아진다는 말. 정신없는 와중에도 항상 덧글창을 확인하며 저도 힘을 얻곤 합니다.
올해 가장 많이 보였던 덧글은 수험생분들의 이야기였는데요. 제 곡과 함께 공부했고 원했던 대학에 붙었다는 말을 볼 때마다 기뻤고, 불합격 소식과 함께 위로 받기 위해 찾아왔다는 말을 보면 어떤 말을 전해야할지 몰라 한참을 서성이기도 했습니다. 괜히 위로랍시고 적은 말들이 큰 상처가 될까 걱정되는 부분들이 많았거든요.
모든 덧글들에 답글을 남기고 싶지만 오히려 그보다는 조금 거리를 두고 마음 편히 속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곳을 만들어드리는게 좋을 것 같아 한 걸음 물러서 있었을 뿐이지, 여러분의 이야기는 항상 확인하고 마음 속으로 좋은 일이 있으시길 바라고 있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하고 싶은 말들이 참 많아 이야기가 조금 샜네요^^; 올해는 제게 꿈같은 나날의 연속이였습니다. 뜻하진 않았지만 제가 책임져야할 새로운 식구가 생겼고, 들어온 일들을 통해 경험을 쌓으며 좋은 분들을 알게되었습니다. 남몰래 응원하던 분들과 작업을 하기도 하고, 반대로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즐거운 작업을 진행을 하기도했습니다. 일이 많아지고 책임져야할 강아지가 두마리가 되어 몸은 힘들고 잠을 줄여야했지만, 그만큼 보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음악을 하기 위해 유명해지고 싶었던 사람입니다. 유명하지 않으면 일이 들어오지 않고, 그럼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계속할 수 없으니까요. 어떤 자리라도 잡기 위해 온갖 곳들에 메일을 보내고, 계속해서 도전하며 살아왔는데 그에 대한 결과가 서서히 드러나는 것 같아 기쁩니다. (지금도 유명하진 않지만요^^) 그리고 이 모든 일들에는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의 관심과 애정이 함께해 더 뜻깊은 것 같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일을 계속할 수 있게 많은 용기를 주시는 구독자분들 감사합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2만명에 가까운 분들이 제 채널을 구독하고 계시더라구요...ㅜㅜ 감사합니다.) 즐거운 일들을 제게 맡겨주시는 작가님들, 피디님들, 회사 관계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더 노력해서 더 좋은 음악들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하고싶은 일들을 모두 이루는 2022년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힘들었던 일들은 2021년에 담아두시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새출발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뒤에도 외부일정이 있어 조금 이른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도 고생 많으셨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2022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MZ입니다.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작품, <우주 순례>가 서울 무용 영화제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음악감독(Seaz)으로서는 첫 데뷔라 떨리기도 하네요^^…
서울무용영화제는 2021.11.05~07 메가박스 이수역 아트나인에서 진행하며, 해당 작품들은 11월 7일 감상 가능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내용을 찾지 못해 공지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멋진 작품 만들어주신 감독님과 스탭분들, 무용수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MZ입니다. 다소 무거운 이야기일 수도 있어 유튜브에 올리는게 맞는지 고민했습니다만 인스타를 보지 않으시는 분들이 훨씬 많을거라 생각되어 이쪽에도 짧은 글을 올립니다.
몇달째 제 공지(문구/이미지 편집) 및 유튜브 문구를 따라하는 팀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답변은 드리지 않았습니다만 그만큼 제 작업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의미인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한편으로는 어떻게든 액션을 취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오해하신거라 생각하고 넘어가는게 맞는지 많은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자잘한 문구나 이미지 편집 등, 저는 그분들이 아니기 때문에 따라한게 맞다 아니다라고 답변을 드릴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맞다고 하더라도 변경해달라고 말씀드리거나 사실 확인에 나서는 것도 말이 안된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은 우연이 겹쳤을 수도 있으니까요..
한 번쯤은 글을 정리해서 올리는게 좋을 것 같아 긴 시간의 고민 끝에 스토리에 올립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제보를 해주셔도 답은 드리지 못하겠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메세지/메일을 보고있으며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진실여부를 떠나 저는 지금까지 제가 해왔던 대로. 작업 자체에 집중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제가 만든 음악을 아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제게 주신 행복만큼. 그리고 그보다 더 행복하고 평안한 날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Z드림.
+0427 추가 유튜브는 그대로 운영합니다! 더 열심히 한다는 의미였는데 놀라서 메세지/메일 주신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곡들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eeze(MZ)
안녕하세요 MZ입니다.
이 예명으로 인사드리는 마지막날이 와버렸네요🥹
앞으로의 모든 활동은 Seeze라는 이름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명도 Seeze(MZ)으로 변경해두었으며, 시간이 지난 후에는 괄호를 떼고 활동할 예정이에요.
Seeze는 Cheese~!를 변형하여 나온 예명으로, 제가 좋아하는 바다(Sea)를 결합하여 지금의 Seeze가 되었습니다.
바다를 볼때마다 행복한 마음과 왜인지 다 잘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들곤하는데, 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도 활짝 웃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짓게된 예명이네요.
만들고보니 See라는 단어도 보이게되어 결과적으로는
‘내 음악을 듣는 분들이 행복해지는걸 보고싶다!’는 의미가 되었습니다☺️ 다소 거창하게 느껴지지만 뭐 어때 좋으면 됐지~ 마인드가 발동되는 요즘입니다ㅎㅎ
MZ라는 예명은 근 6년동안 사용하며 정이 많이 들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세대를 지칭하는 단어가 되어버려 얼른 바꿔야지! 했으나 마음에 쏙 드는 예명을 지을 수 없어 미뤄왔었습니다🥲…
이 예명을 사용하며 많은 일을 했고, 좋은 분들을 만나고 좋은 일들을 했기때문에 바꾸기가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러다 어느 순간 가치관의 큰 변화가 찾아왔고, 하고싶은 것들을 해버리자! 행복하면 됐지! 싶어졌습니다ㅎㅎ
이 순간과 생각을 남기기 위해 예명을 바꾸기로 결심했고,
드디어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드리게되어 너무 기쁜 마음입니다🙇♀️
새로운 출발을 위한 멋진 로고 디자인은 디자이너 김은성(@ type.rlo)님께서 맡아주셨으며,
타이포 영상은 준리스튜디오에서 제작해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직접 만든 플레이리스트 음악들도 선보이며 좀 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보려 합니다.
앞으로도 몰입감 있는 좋은 음악들을 들려드리기 위해 더더욱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행복하시길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Seeze 드림.
1 month ago | [YT] | 187
View 28 replies
Seeze(MZ)
안녕하세요. MZ입니다.
간만의 개인작 소식 안내드립니다.
이걸 개인작이라고 해도 될지 모르겠으나… 외주 음악이 아니니 개인작으로 표기해봤습니다^^;
11일 토요일 오후~밤쯤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개인작을 기다려주신 분들이 정말 많았던터라 예고 공지를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기다려주시는 만큼 더 자주 개인작을 올리고 싶은데,
스케쥴이 항상 몰아치는 바람에 죄송스러운 마음이 큽니다.
항상 믿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오늘도 행복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years ago | [YT] | 129
View 2 replies
Seeze(MZ)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힘들고 슬펐던 일들은 2022년에 남겨두시고, 행복하고 좋았던 기억만 가지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일들이 잘 풀릴 수는 없다는 걸 알지만… 그 안에서도 좋은 면을 더 볼 수 있는 사람이 되길 작게 소망해 봅니다.
2023년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시는 과분한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만 가득한 2023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 years ago | [YT] | 109
View 5 replies
Seeze(MZ)
안녕하세요 MZ입니다.
다들 2021의 마지막 날을 잘 마무리 하고 계실까요?
올해도 많은 사람들에게 힘든 해였던 것 같은데, 어떻게 지내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정말로 즐거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제 음악을 듣고 힘을 낼 수 있었다고 장문의 편지를 써주셨던 분. 음악 덕분에 좋은 웹툰을 알게되어 기쁘다는 덧글. 우울할때마다 이 음악을 듣는데 조금은 기분이 나아진다는 말.
정신없는 와중에도 항상 덧글창을 확인하며 저도 힘을 얻곤 합니다.
올해 가장 많이 보였던 덧글은 수험생분들의 이야기였는데요.
제 곡과 함께 공부했고 원했던 대학에 붙었다는 말을 볼 때마다 기뻤고, 불합격 소식과 함께 위로 받기 위해 찾아왔다는 말을 보면 어떤 말을 전해야할지 몰라 한참을 서성이기도 했습니다.
괜히 위로랍시고 적은 말들이 큰 상처가 될까 걱정되는 부분들이 많았거든요.
모든 덧글들에 답글을 남기고 싶지만 오히려 그보다는 조금 거리를 두고 마음 편히 속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곳을 만들어드리는게 좋을 것 같아 한 걸음 물러서 있었을 뿐이지,
여러분의 이야기는 항상 확인하고 마음 속으로 좋은 일이 있으시길 바라고 있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하고 싶은 말들이 참 많아 이야기가 조금 샜네요^^;
올해는 제게 꿈같은 나날의 연속이였습니다.
뜻하진 않았지만 제가 책임져야할 새로운 식구가 생겼고,
들어온 일들을 통해 경험을 쌓으며 좋은 분들을 알게되었습니다.
남몰래 응원하던 분들과 작업을 하기도 하고, 반대로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즐거운 작업을 진행을 하기도했습니다.
일이 많아지고 책임져야할 강아지가 두마리가 되어 몸은 힘들고 잠을 줄여야했지만, 그만큼 보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음악을 하기 위해 유명해지고 싶었던 사람입니다.
유명하지 않으면 일이 들어오지 않고, 그럼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계속할 수 없으니까요.
어떤 자리라도 잡기 위해 온갖 곳들에 메일을 보내고, 계속해서 도전하며 살아왔는데 그에 대한 결과가 서서히 드러나는 것 같아 기쁩니다.
(지금도 유명하진 않지만요^^)
그리고 이 모든 일들에는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의 관심과 애정이 함께해 더 뜻깊은 것 같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일을 계속할 수 있게 많은 용기를 주시는 구독자분들 감사합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2만명에 가까운 분들이 제 채널을 구독하고 계시더라구요...ㅜㅜ 감사합니다.)
즐거운 일들을 제게 맡겨주시는 작가님들, 피디님들, 회사 관계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더 노력해서 더 좋은 음악들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하고싶은 일들을 모두 이루는 2022년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힘들었던 일들은 2021년에 담아두시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새출발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뒤에도 외부일정이 있어 조금 이른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도 고생 많으셨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2022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MZ 드림.
3 years ago | [YT] | 224
View 16 replies
Seeze(MZ)
안녕하세요. MZ입니다.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작품, <우주 순례>가 서울 무용 영화제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음악감독(Seaz)으로서는 첫 데뷔라 떨리기도 하네요^^…
서울무용영화제는 2021.11.05~07 메가박스 이수역 아트나인에서 진행하며, 해당 작품들은 11월 7일 감상 가능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내용을 찾지 못해 공지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멋진 작품 만들어주신 감독님과 스탭분들, 무용수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3 years ago | [YT] | 141
View 5 replies
Seeze(MZ)
격조했습니다.
구독자분들 그동안 잘 지내셨을까요?
조금 더 다양한 곳에서 인사를 드리고 싶은 욕심에 한없이 작업을 하다보니
유튜브 업로드가 한 달간 멈춰있던걸 얼마 전에 알았네요.
제 개인작을 기다려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
7월 말까지는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있어 어렵겠지만
빠르다면 7월 말, 늦어진다면 8월 안에는 꼭 새로운 개인작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나 듣고싶은 곡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남겨주세요.
(장면을 설명해주시면 좋습니다.)
8월에는 7월에 작업했던 웹툰 BGM들의 업로드가 있을 예정입니다.
-8/5 히어로 킬러 23화 BGM
-8/15 순정 말고 순종 36화 BGM
-8/19 히어로 킬러 25화 BGM
-8/20 아침을 지나 밤으로 51화 BGM
모두 정말 재밌는 웹툰들이니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정주행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는 공지가 아닌, 새로운 곡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작업해보겠습니다.
모두 힘든 시기지만 건강 유의하시고 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4 years ago | [YT] | 196
View 13 replies
Seeze(MZ)
후배가 작곡 멤버로 소속된 국악 앙상블 ‘사색’에서
웹툰 <정년이> - 목포의 청춘을 연주한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해서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4 years ago | [YT] | 34
View 0 replies
Seeze(MZ)
안녕하세요. MZ입니다.
다소 무거운 이야기일 수도 있어 유튜브에 올리는게 맞는지 고민했습니다만
인스타를 보지 않으시는 분들이 훨씬 많을거라 생각되어 이쪽에도 짧은 글을 올립니다.
몇달째 제 공지(문구/이미지 편집) 및 유튜브 문구를
따라하는 팀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답변은 드리지 않았습니다만
그만큼 제 작업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의미인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한편으로는 어떻게든 액션을 취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오해하신거라 생각하고 넘어가는게 맞는지
많은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자잘한 문구나 이미지 편집 등,
저는 그분들이 아니기 때문에 따라한게 맞다 아니다라고 답변을 드릴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맞다고 하더라도 변경해달라고 말씀드리거나 사실 확인에 나서는 것도 말이 안된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은 우연이 겹쳤을 수도 있으니까요..
한 번쯤은 글을 정리해서 올리는게 좋을 것 같아
긴 시간의 고민 끝에 스토리에 올립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제보를 해주셔도 답은 드리지 못하겠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메세지/메일을 보고있으며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진실여부를 떠나 저는 지금까지 제가 해왔던 대로.
작업 자체에 집중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제가 만든 음악을 아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제게 주신 행복만큼.
그리고 그보다 더 행복하고 평안한 날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Z드림.
+0427 추가
유튜브는 그대로 운영합니다! 더 열심히 한다는 의미였는데
놀라서 메세지/메일 주신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곡들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years ago (edited) | [YT] | 359
View 4 replies
Seeze(MZ)
클래스101 X 갤럭시탭S7/7+
〰️
안녕하세요. MZ입니다.
좋은 기회로 삼성, 클래스101과 함께 준비한 ‘나만의 BGM 만들기 클래스’가 오픈되었습니다✨
링크 : class101.net/products/U2rXKi3U5B2xY00QmmIA
음악을 하나도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하고, 제가 어떻게 BGM을 만드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는 강의입니다.
평소에도 클래스나 개인레슨 등. 질문이 많았던 터라 이번 클래스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수강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3,4강에서 나오는 로우파이, 트로피컬 하우스 음악을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개인적인 사용은 얼마든지 가능하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클래스101에 접속해서 강의를 수강해보세요!
〰️
좋은 제안해주시고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해주신 김하나 PD님과 클래스101의 피디님들, 삼성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탭S7 #class101 #나만의BGM만들기클래스 #유료광고 #galaxytabs7 #samsung #클래스101 #MZ
4 years ago | [YT] | 71
View 2 replies
Seeze(MZ)
[정년이X퓨즈서울 콜라보 홍보(3/8~3/15)]
안녕하세요 MZ입니다.
구독자분들 모두 그동안 잘 지내셨을까요?
게시물은 정말 간만에 쓰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정년이X퓨즈서울에서 콜라보로 랜선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작곡으로 참여한 음악들이고, 더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면 좋을 것 같아 커뮤니티에도 홍보를 해봅니다.
유튜브 ‘김정단’ 채널에 업로드 되어있는 <이별가>, <사랑가>를 직접 불러보고 참여하는 오디션인데요.
선발된 분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퓨즈서울 인스타그램 게시물
(www.instagram.com/p/CMJiPESF-t0/?igshid=1qw89l725c… 참고해주세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이별가 | youtu.be/9ygKuCw_f2s
사랑가 | youtu.be/VuanE9V31BU
4 years ago | [YT] | 80
View 1 reply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