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게임 곡 선택 화면 UI 구조는 더블엑스와 피닉스1 기반으로 동일하고, 아이캐치에 곡 이름을 표기하여 일반인과 초보자들에게 노래 찾는데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베토벤 바이러스 D21에서 D22로 상향된 것으로 보아 피닉스2에서도 난이도 개편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피닉스2 마스코트는 초록색 단발머리 여캐로 확인됩니다.
2. 라이즈 연동 6하프 패턴과 BGA를 보아 라이즈의 리인카네이트 인 “A” HD26 곡으로 확인되고 스크린샷에 있는 노트 스킨은 피닉스2 기본 스킨으로 추측됩니다. 티저에서 언급됐듯이 라이즈 구매 및 스팀 계정 인증한 유저 한해서 Rise Mix 채널을 이용하여 라이즈 오리지널 악곡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라이즈 vol.2 DLC 곡의 경우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또한 DLC 구매자에 한해서 플레이 가능해보일듯 합니다.
3. 펌빌리티 시스템 개편 및 인게임 연출 펌프 실력 지표를 확인할 수 있었던 펌빌리티가 개편되고, 화면 연출에서 '티어/레벨' 같은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펌빌리티가 어떻게 개편되는진 구체적으로 알수 없지만 추후에 발매 및 이후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디그니티는 피닉스2에서 삭제되진 않았네요ㅋㅋ)
플레이엑스포가 이번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고, 그때 피닉스2 얼리 엑세스를 플레이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일요일에 참관할 예정인데, 기회가 된다면 K-POP 신곡 플레이 영상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공지했듯, 5월 5일 화요일에 문 스튜디오 합방 멤버들과 100일만에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스프링덕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게 되고, 4명이서 하는 만큼 기체 2대로 운영하여 배틀 컨텐츠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팀은 아래 썸네일처럼 구성이 되고, 올빼미와 제가 팀장을 맡으면서 유일하게 더블을 하다보니 팀장 1:1 더블 배틀을, 싱글 배틀은 단체로 네 명이 동시에 플레이하여 점수 합산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방송 시간 총 5시간 중, 앞에 2시간(13:00~15:00)은 몸풀기 진행하며, 나머지 3시간(15:00~17:50)은 배틀 컨텐츠 진행합니다! (4명 모두 몸풀기 완료되었다면, 배틀 컨텐츠가 조기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당일 후원/신청곡은 반드시 해당 레벨의 곡을 신청으로 최대한 주시되, 랜덤을 원하거나 풀송/리믹스의 경우는 랜더마이저 사이트로 추첨합니다. 계정주 UCS는 별도 핀볼 사이트로 추첨합니다.
쉬는 시간 및 대기 시간 고려해서 인게임 선곡 시간 기준 60초 남았을때 진행하며, 공식 대회와 동일하게 3, 2, 1, PUMP! 외치면서 배틀 시작합니다. 더블 배틀의 경우 리절트에서 한명이 브렉오프인 경우 점수가 높아도 패배 처리되고, 두명이 동시에 브렉 오프일때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합니다. 싱글 팀전은 브렉오프 여부 상관 없이 점수 합산 진행합니다. 기체는 1코인씩 교대 및 플레이합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일정 : 2026년 5월 5일 화요일, 13:00~17:50 ○ 장소 : 스프링덕 스튜디오
피닉스2 출시 소식에 따른 한동안 게스트 방송 없는걸로 했는데, 얼떨결에 일정이 잡히게 되어 번복하게 된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면서, 5월 게스트/합방 공지드립니다!
1️⃣ 2026. 5. 5 화 13:00~18:00 / with. OLLFEMI, JOIN, JHI / 스프링덕 스튜디오 약 100일 만에 문 스튜디오 합방 멤버 다시 뭉쳤습니다! 이번 컨텐츠는 무려 "배틀 컨텐츠"!!! 기체가 2대인 만큼 제 채널 최초로 펌프 배틀 컨텐츠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컨텐츠 관련 설명과 공지는 추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싱글은 팀전, 더블은 팀장 단독 진행)
2️⃣ 2026. 5. 16 토 13:00~18:00 / with. NEVSISTER / 네브펌프스튜디오 발펌프 입문 했던 시리즈 더블엑스(XX) 체험하러, 네브시스터 형님과 함께 방송하게 되었습니다! 방송은 네브시스터 형님 채널에서 진행합니다. 참고로 네브펌프스튜디오에서 구버전은 사장님께서 직접 게스트 초청할때만 운영되고, 상시에 운영되지 않습니다!
아카 AKA
[공지]
피닉스1 끝무렵에... 일을 저지르게 되었는데요(?)
더 이상 하지 않으려고 했던 "전곡 순회자랑" 컨텐츠를 한번 더 업로드 하려고 합니다
시즌3 'adios PHOENIX1' 입니다.
지난 달에 플레이엑스포에서 체험했던 피닉스2 얼리 엑세스 버전에서 확인된 바로 피닉스2에서 삭제되는 곡은 피닉스1에 수록된 K-POP 총 20곡 입니다. (단, 코요태의 스톰, 타이푼의 비행기, 우디의 노스텔지어는 삭제에서 제외)
따라서 이번 시즌3는 삭제되는 K-POP 곡의 각 상위 레벨 몇개 뽑아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
.
.
ps. 아모르파티 D23, 호랑이가 쫓아온다 D24, 보카 D25... 이 곡들 정말 힘들었네요 ㅇ(-(
1 week ago | [YT] | 8
View 0 replies
아카 AKA
제가 벌써 스프링덕 스튜디오를 100회 예약이였다니ㄷㄷ
오늘 방송 전 타임에 스튜디오 사장님이셨는데 깜짝선물 2가지를 챙겨주셨습니다ㅠㅠ
펌프 카드와 마우스 장패드 감사히 잘 사용하겠습니다!!ㅠㅠ
@oriing_oriu
1 week ago | [YT] | 10
View 1 reply
아카 AKA
[UCS 공지]
차기작 피닉스2가 다음달 6월 출시 예정으로 인해 앞으로 피닉스1의 신규 UCS와 UCS 수정 업로드는 중단하겠습니다. UCS 사이트가 재사용 또는 신규 오픈 여부와 피닉스2 내 UCS 업데이트 일정에 따라서 컨텐츠 재개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피닉스1 UCS 관련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총 제작 UCS : 127개 (비공식 수록곡 제외)
*️⃣전작 UCS 수정 : 35개
*️⃣UCS 수정 : 57개
*️⃣싱글 UCS : 45개
*️⃣더블 UCS : 82개
*️⃣싱글 최고레벨 : 25 (다크사이드 오브 더 마인드 #21776)
*️⃣싱글 최저레벨 : 16 (굿 나이트 #23066)
*️⃣더블 최고레벨 : 26 (열정 #26661)
*️⃣더블 최저레벨 : 15 (니알라토텝 #5730)
www.youtube.com/playlist?list...
4 weeks ago (edited) | [YT] | 1
View 0 replies
아카 AKA
오늘 오후에 피닉스2 인게임 스크린샷이 언론 기사를 통해 일부 공개되었습니다.
1. 인게임 곡 선택 화면
UI 구조는 더블엑스와 피닉스1 기반으로 동일하고, 아이캐치에 곡 이름을 표기하여 일반인과 초보자들에게 노래 찾는데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베토벤 바이러스 D21에서 D22로 상향된 것으로 보아 피닉스2에서도 난이도 개편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피닉스2 마스코트는 초록색 단발머리 여캐로 확인됩니다.
2. 라이즈 연동
6하프 패턴과 BGA를 보아 라이즈의 리인카네이트 인 “A” HD26 곡으로 확인되고 스크린샷에 있는 노트 스킨은 피닉스2 기본 스킨으로 추측됩니다. 티저에서 언급됐듯이 라이즈 구매 및 스팀 계정 인증한 유저 한해서 Rise Mix 채널을 이용하여 라이즈 오리지널 악곡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라이즈 vol.2 DLC 곡의 경우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또한 DLC 구매자에 한해서 플레이 가능해보일듯 합니다.
3. 펌빌리티 시스템 개편 및 인게임 연출
펌프 실력 지표를 확인할 수 있었던 펌빌리티가 개편되고, 화면 연출에서 '티어/레벨' 같은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펌빌리티가 어떻게 개편되는진 구체적으로 알수 없지만 추후에 발매 및 이후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디그니티는 피닉스2에서 삭제되진 않았네요ㅋㅋ)
플레이엑스포가 이번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고, 그때 피닉스2 얼리 엑세스를 플레이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일요일에 참관할 예정인데, 기회가 된다면 K-POP 신곡 플레이 영상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샷 출처 : www.gamemeca.com/view.php?gid=1775348
1 month ago | [YT] | 9
View 0 replies
아카 AKA
잠시 후 1시부터 펌프를 입문했던 시리즈 XX(더블엑스)로 랜덤 트레인 조짐 당할(?) 방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ㅇ(-(
그 당시엔 더블을 잘 안했어서 삭제된 채보를 댓글로 추천해주시면 플레이해보고 클리어하면 영상 올려보겠습니다ㅎ
1 month ago | [YT] | 0
View 0 replies
아카 AKA
9개월 고생 끝에 드디어 익퍼5 달성했습니다 ㅇ(-(
오늘 도프센시 D25와 언더월드 D25로 마무리 지었습니다ㅠ
.
.
.
ps. 아 몰라!! 이제 차기작에서 칭호작 할거야!!!!!ㅋㅋㅋㅋㅋ
1 month ago | [YT] | 23
View 4 replies
아카 AKA
피닉스2 티저가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1 month ago | [YT] | 4
View 0 replies
아카 AKA
[5월 배틀 컨텐츠 방송 공지]
이전에 공지했듯, 5월 5일 화요일에 문 스튜디오 합방 멤버들과 100일만에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스프링덕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게 되고, 4명이서 하는 만큼 기체 2대로 운영하여 배틀 컨텐츠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팀은 아래 썸네일처럼 구성이 되고, 올빼미와 제가 팀장을 맡으면서 유일하게 더블을 하다보니 팀장 1:1 더블 배틀을, 싱글 배틀은 단체로 네 명이 동시에 플레이하여 점수 합산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방송 시간 총 5시간 중, 앞에 2시간(13:00~15:00)은 몸풀기 진행하며, 나머지 3시간(15:00~17:50)은 배틀 컨텐츠 진행합니다! (4명 모두 몸풀기 완료되었다면, 배틀 컨텐츠가 조기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당일 후원/신청곡은 반드시 해당 레벨의 곡을 신청으로 최대한 주시되, 랜덤을 원하거나 풀송/리믹스의 경우는 랜더마이저 사이트로 추첨합니다. 계정주 UCS는 별도 핀볼 사이트로 추첨합니다.
쉬는 시간 및 대기 시간 고려해서 인게임 선곡 시간 기준 60초 남았을때 진행하며, 공식 대회와 동일하게 3, 2, 1, PUMP! 외치면서 배틀 시작합니다. 더블 배틀의 경우 리절트에서 한명이 브렉오프인 경우 점수가 높아도 패배 처리되고, 두명이 동시에 브렉 오프일때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합니다. 싱글 팀전은 브렉오프 여부 상관 없이 점수 합산 진행합니다. 기체는 1코인씩 교대 및 플레이합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일정 : 2026년 5월 5일 화요일, 13:00~17:50
○ 장소 : 스프링덕 스튜디오
1 month ago | [YT] | 8
View 0 replies
아카 AKA
[5월 게스트 방송 공지]
피닉스2 출시 소식에 따른 한동안 게스트 방송 없는걸로 했는데, 얼떨결에 일정이 잡히게 되어 번복하게 된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면서, 5월 게스트/합방 공지드립니다!
1️⃣ 2026. 5. 5 화 13:00~18:00 / with. OLLFEMI, JOIN, JHI / 스프링덕 스튜디오
약 100일 만에 문 스튜디오 합방 멤버 다시 뭉쳤습니다! 이번 컨텐츠는 무려 "배틀 컨텐츠"!!! 기체가 2대인 만큼 제 채널 최초로 펌프 배틀 컨텐츠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컨텐츠 관련 설명과 공지는 추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싱글은 팀전, 더블은 팀장 단독 진행)
2️⃣ 2026. 5. 16 토 13:00~18:00 / with. NEVSISTER / 네브펌프스튜디오
발펌프 입문 했던 시리즈 더블엑스(XX) 체험하러, 네브시스터 형님과 함께 방송하게 되었습니다! 방송은 네브시스터 형님 채널에서 진행합니다. 참고로 네브펌프스튜디오에서 구버전은 사장님께서 직접 게스트 초청할때만 운영되고, 상시에 운영되지 않습니다!
1 month ago | [YT] | 6
View 1 reply
아카 AKA
이번달 방송은 대전 SSD 합방과 지난주 합방이 다네요ㅠ
이번주도 개인 일정으로 인해 휴방입니다...ㅇ(-(
다음달에는 플레이엑스포 일정과 더블엑스 합방 외에 휴무일에 최대한 일정내서 방송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ㅠ
1 month ago | [YT] | 8
View 1 reply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