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를 치료하는 병원, 그림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갤러리를 결합하여 만든 위로와 힐링의 아트백신 ΛЯT VΛCCIПΣ 병원安갤러리는 반복되는 삶에 지친 현대인에게 예술로 마음을 어루만져주기 위해 2021년 1월 설립하였습니다.
병원安갤러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세가지 처방을 합니다. 큐레이터가 기획하는 현대 작가 위주의 전시와 그날 기분에 맞는 드로잉을 골라 그려보는 아트처방,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로 기분을 달래는 달콤/음료처방, 정원이 있어 자연으로 힐링하는 마음의 안식처입니다.
또한 삶과 예술의 조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아트컨설팅과 공공미술프로젝트도 기획하여 더 많은 이들이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아트백신 접종에 힘쓰겠습니다.
병원안갤러리 ΛЯT VΛCCIПΣ
예술이 낯선 분도, 익숙한 분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
전시 소식, 작품 이야기, 그리고 예술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봅니다. 예술이 더 가까워지는 ‘아트 온 에어’와 함께하세요!
[아트 온 에어]에서는 평소 그림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해 드리는 시간으로 ‘아트백신 상담소’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름 그대로 여러분의 예술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니 시간이니 작품 감상법, 작품 구매 방법 등 그림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들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질문해주세요.
채택된 질문은 ’아트백신 상담소‘를 통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예술이 머무는 하루 되세요.
[질문방법]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아트백신 상담소‘를 검색해 주세요. 🔎
invite.kakao.com/tc/oSFFiS9AOr
📻[아트 온 에어]
www.podbbang.com/channels/1787911/episodes/2510089…
본 프로그램은 이천문화원에서 주최/주관하는 이천마을라디오에서 진행합니다.
-
#마을라디오 #이천 #아트온에어 #전시소식 #예술과가까워지는시간 #아트백신상담소 #아트라디오 #팟빵
6 months ago | [YT] | 0
View 0 replies
병원안갤러리 ΛЯT VΛCCIПΣ
'폴카 닷' 전시 연계 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그림 톡!톡!'이 11월 12일에 열립니다.
▪️일시: 11월12일 오전 10시 or 오후2시
▪️문의: T. 070-4803-2346
▫️체험비: 5만원
▪️장 소: 병원 安 갤러리 (경기도 이천시)
뮤지엄 체험교육 전문단체 <뮤지엄 다이어리>와 함께 하는 ”그림 톡!톡!“은 전시된 그림을 감상하며 재미난 이야기를 나누며 작품처럼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폴카 닷 Polka Dot> 전시는 김썽정, 김영진 작가의 작품들로 다양한 색의 점을 찍어 그리는 점묘법을 활용한 그림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작품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감상하고 김영진 작가의 작품처럼 배경을 도트로 표현하고, 펠트로 꽃을 만들어 백자에 장식해 어울리는 향기를 뿌려 4D로 구현해보는 체험활동입니다.
* 체험활동 하시는 분들은 큐레이터가 전시설명해 드립니다. 체험하는 성인 1명당 아메리카노 or 티 제공합니다.
* 반드시 예약해주셔야 합니다.네이버 예약이나 전화예약 부탁드립니다.(T.070-4803-2346)
- 노쇼방지를 위해 예약 당일 입금해주시면 예약확정 문자 드립니다.
☑️네이버 예약 필수!⤵️
zrr.kr/8qyK
-
#미술관교육 #미술교육 #미술체험 #전시체험 #취미 #점묘화 #드로잉 #문화예술 #체험 #취미활동
1 year ago (edited) | [YT] | 0
View 0 replies
병원안갤러리 ΛЯT VΛCCIПΣ
김보민 박상희
미니멀 라이프
2023.03.13-03.31
단순하면서도 간결한 삶을 추구하는 미니멀 라이프가 화제가 된지도 오래다. 불필요한 것을 최소화하고 버리고 비우다 보면 진정한 가치 있는 삶에 집중하게 된다. 미술작품도 예술적인 기교를 최소화하고 사물의 본질만을 표현했을 때 진정한 리얼리티가 구현된다.
심플한 배경은 개체들에 더욱 집중하게 한다. 김보민 작가는 수많은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대상들을 관찰하고 그린다. 미니멀한 구조와 색의 배경은 가상공간으로 그 안에 인물, 동식물 등 실재하는 대상들이 놓기도 하고 수집된 이미지들은 단순화한 기하학적인 형태가 되어 실재와 허구가 혼재된 조합을 통해 익숙하지만 낯선 풍경을 제시한다. 박상희 작가는 사선으로 분할된 강렬한 원색으로 이루어진 풍경에 홀로 서 있는 인물을 대비해 그린다. 그 인물은 우리의 자화상이기도 하고 현대인이 살아가는 고독함, 그리움의 감정을 대변한다. 인물은 휴식을 취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낯선 새로운 세상에 대한 두려움과 기대감을 동시에 전달한다.
배경의 절제미를 통해 개체를 부각시키며 ‘비움의 미학은 이런 것’이라고 보여주는 김보민, 박승희 작가는 같은 방식의 다른 내용을 담고 있지만 인물에서는 현대인의 고립감, 외로움이 느껴진다는 공통분모가 있다. 인터넷에 익숙한 사회에 살고 있다보니 현대인의 외로움은 갈수록 증폭된다. 외로움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을 표현해서인지 작품은 관람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발길을 멈추게 하여 그 개체들의 함축된 의미에 대해 살펴보게 한다.
뭐든 버튼 하나로 해결되고 간편하고 함축된 삶은 요즘 시대의 미니멀 라이프를 의미하지 않을까. 다양한 기능을 없애고 하나로 종결되는 라이프 스타일은 양보다는 질을 중시하고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이 작품들을 좋아할 것이다. <미니멀 라이프> 전시는 3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병원安갤러리에서 열린다.
🏠 www.artvaccine.com
2 years ago | [YT] | 0
View 0 replies
병원안갤러리 ΛЯT VΛCCIПΣ
우리는 무심코 떠난 산책길에서 잊고 지냈던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낀다. 바람결을 따라 나무의 향기를 맡으며 자연 속으로 발을 한걸음, 한걸음 내딜 때 우리는 행복한 순간을 맛본다.
하이경 작가는 우리가 보고 걷고 느끼는 자연과 마주한 순간을 캔버스에 옮긴다. 우연히 마주한 작은 물결의 흔들림, 빛을 받아 반짝이는 바다, 가만히 함께 걷는 길에서 일상의 풍경 조각을 담아두었다가 그 기억을 꺼내 담는다.
그림들은 유독 차분하고 평화롭다. ‘유유자적한 풍경화’란 표현이 저절로 나온다. 하이경 작가 <산책자의 시선>은 오는 2월 14일부터 3월10일까지 병원安갤러리에서 열린다. 서정적인 풍경화를 통해 잠시나마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며 소소한 일상 풍경에 감사함을 가져보기 바란다.
2 years ago | [YT] | 0
View 0 replies
병원안갤러리 ΛЯT VΛCCIПΣ
임승현 작가의 전시중인 작품입니다. 임승현 작가의 작품에는 주로 인물이 등장하는데 우리네 모습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선(善)함이 통하는 사회가 되기바라며 현대사회에서 상처받은 마음을 그림으로 치유하려 합니다.
1. 가꿔주는생활_50x50cm_한지에과슈_2022
2. Going home_50x50cm_한지에과슈_2022
3. stay_50x50cm_2022
4. 가꿔주는생활_원형지름x60_한지에과슈_2022
5. 일월오봉도_75x75_한지에과슈_2022
작은 사이즈의 작품은 네이버 아트백신 스마트스토어에서도 판매하오니 많은 애호 바랍니다.
smartstore.naver.com/artvaccine/category/06962de6b…
2 years ago | [YT] | 0
View 0 replies
병원안갤러리 ΛЯT VΛCCIПΣ
박노을 작가의 예쁜 소품입니다.
작품 사이즈나 작품정보가 궁금하시면🤔
네이버 아트백신 스마트스토어에서도 판매하오니 많은 애호 바랍니다.
전시는 2월 10일까지 합니다.
👇
m.smartstore.naver.com/artvaccine?NaPm=ct%3Dkx2jlk…
위로와 힐링의 아트백신ΛЯT VΛCCIПΣ 병원安갤러리
2 years ago (edited) | [YT] | 0
View 0 repl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