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를 한 줄 씩 꼭꼭 씹어 먹는 것을 선호하는 채널이에요.
여러분이 사랑하는 세계에 대한 새로운 해석기로써 기능하고 싶습니다.

붕괴3rd, 원신,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존제로, 명조를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평일 저녁 7시 치지직에서 라이브하고 있습니다.



컴파일러

일정표입니다!

이번주는 「붕괴3rd」, 「붕괴: 스타레일」의 메인스토리 업데이트가 있는 매우 알찬 한주가 되겠습니다. 부디 재밌기를 바라며 큰 기대를 품어봅니다. 수요일 「붕괴: 스타레일 3.7」 목요일에 「붕괴3rd 2부 10장」 진행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월요일은 저번주에 업데이트된 「명조」 2버전의 에필로그를 진행하고 시간이 남는다면 저번에 최적화 이슈로 중단했던 「듀엣 나이트 어비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화요일은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매번 엔딩을 예측하지만 그것보다 더 이야기가 있기에 이번에도 틀릴지 모르겠지만 어째서일까요. 이번엔 진짜 마무리일것 같습니다. 과연 에미야가의 운명은 어찌 될까요?

금요일은 「쓰르라미 울 적에」 외전 챕터인 「례」를 진행해보록하겠습니다. 본편에서 서사가 거의 완전하게 끝난것 같은데 과연 어떤 이야기를 더해줄지 궁금하네요.

주말에 이런저런 개인적인 이유로 편집 영상을 작업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주에는 다시 정신을 차리고 열심히 해보도 록하겠습니다. 항상 응원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한파로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부디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days ago | [YT] | 31

컴파일러

일정표입니다!

이번주에는 듀엣 나이트 어비스가 출시합니다. CBT때 체험을 하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생각보다 빨리 출시해서 빠르게 시작해볼수 있겠네요.

목요일은 지붕즈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8시부터 시작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컨텐츠는 비타 설명회가 될 것 같은데 분량이 부족하지 않도록 잘 준비해보도록하겠습니다. 방송은 늘 하던대로 7시에 킬 예정입니다. 앞 뒤 짜투리 시간에 여유가 되면 저번에 진행하던 젠레스 존 제로 이벤트를 해볼 생각입니다.

그외의 요일들은 늘 하던 패키지 게임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월, 금] 「쓰르라미 울 적에」 와
[수]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진행해보겠습니다.

오늘부터 한파라고하네요. 따뜻하게 다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건강이 제일 중요합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1 week ago | [YT] | 28

컴파일러

일정표입니다!


이번주는 무려 붕괴3rd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아! 얼마나 기다렸던가! 게다가 원신은 두 번쨰 달 버전에 진입하는군요. 배 터지겠네요.


수 목이 정해졌기에 일치감치(월 화) 쓰르라미 울 적에와 페이트를 즐겨 보겠습니다.

금요일은 3버전의 클라이막스이자 마지막 메인스토리가 될 대망의 스타레일 3.7 특방이 있어서 일단 무조건 볼것 같구요. 이후에 기회가 되면 지붕즈 비타 설명회나 젠레스존제로 루시아 에이전트 비화도 생각중입니다. 원신 첫 번째 달의 하나 남은 마지막 월드 임무도 욕심이 나는데 시간이 된다면 좋겠네요. 크게 변동이 있으면 커뮤니티나 카페 공지를 통해 말씀드릴게요.

방금 레리르 영상 편집해서 올리고 저녁에 쓰르라미로 돌아오려고 합니다.

보통 아침보다 저녁에 올리는게 조회수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배웠는데 자고 일어나서 댓글 보는게 꿀맛이라 못 참고 올려버렸네요.

잠시 후 뵙겠습니다. 항상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이번주도 즐거운 한 주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 weeks ago (edited) | [YT] | 23

컴파일러

일정표입니다!

명절이 끝나고 다시 일상이 돌아왔네요.
다들 잘 쉬셨나요? 흑흑 편집의 시간입니다!

월요일에는 저번주에 못했던 페스나 진행합니다. 어렴풋한 기억 속에서는 절체절명의 순간이었던 것 같은데 과연 이 매운맛 세계의 운명은?!?!

화요일에는 원신의 월드 임무를 이어서 해보려고 합니다. 어제 상자나 먹을까 하면서 필드를 돌아다니다가 무척 연출이 좋은 구간이 강제 진행 되어버렸는데, 거기서 발견할 수 있었던 문서들은 일단 기록만 해놓고 읽지는 않았습니다. 연출이 있는 퀘스트는 트리거 발동되기 전에 확인하는 절차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이런 종류의 편의 및 개선 사항은 개발사도 알고 있겠죠. 보통은 우선 순위 문제더라구요. 그래도 기원해봅니다. 아쉽게도 되었습니다. 그래도 남은 월드 임무들이 있으니 아직 괜찮겠죠? 11시에는 젠레스 존 제로 특방도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면 함께 보시죠.

수요일은 젠레스 존 제로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직전의 메인 빌런 빌드업이랑 연출이 무척 좋았기에 기대가 조금 됩니다. 부디 계속 좋은 모습 쌓아나가길 바랍니다.

목, 금요일은 쓰르라미 울 적에를 잡아놨습니다. 워낙 분량이 많아서 이틀을 배정해 봤습니다. 다만 둘 중 하루 일정에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타 설명회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멤버들 일정에 따라 이번주에 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습니다. 변동이 있으면 공지를 통해 말씀드릴게요!

그럼 이번주도 힘내서 잘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쉬다가 일하려니까 정말 힘드네요. ㅋㅋㅋ
항상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자주 봬요!

3 weeks ago | [YT] | 18

컴파일러

일정표 수정되었습니다!
주말에 집에 일이 생겨서 원신 월드 임무 일정을 취소할까 했는데 금요일에 특방이 있다는 것 같아서 금요일로 당겼습니다.
페이트는 다음주에 바로 이어서 할게요!
시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4 weeks ago | [YT] | 22

컴파일러

일정표입니다!

월, 화는 가족과 함께 보내고 수요일에 「쓰르라미 울 적에」로 돌아오겠습니다. 기억 조각 모음의 마지막 두 페이지 남은 것 같은데 재밌어서 그런가 뭔가 짧은 느낌이에요. 더 줘!!!

목요일은 「명조」 2.7 새로운 조수 임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리나시타 최종장이 될 것 같은데 갈브레나의 정체가 모두의 예측대로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금요일은 「페스나」 진행합니다. 저번주 세이버의 갑작스러운 등장으로 꿀잼이었는데 숲에서의 마지막 전투를 남겨놓은 상태였으니 키자마자 클라이막스겠네요. 두근두근합니다.

토요일에는 「원신」 월드임무를 마저 해보려고 합니다. 라우마의 히시섬 쪽 이야기는 마무리 된 것 같은데 서리달아이의 기원과 삼포의 존재, 나타와의 연관성, 순혈 실험과 차르의 개입 같은 굵직한 이야기들이 참 충격적이고 좋았습니다. 남은 하나의 월드 임무는 플린스 관련한 등지기들의 이야기일까요? 노드크라이의 모든 점이 참 재밌네요. 마지막까지 함께 하시죠.

토, 일 잘 쉬셨나요? 이제 본격적인 추석의 시작입니다. 연휴가 긴 만큼 찐하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간 바쁘셨던 분들은 잠깐 숨 돌리시는 여유가 되었으면 합니다. 쉬고 계시는 분들께도 따뜻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들 명절 잘 보내세요!

4 weeks ago | [YT] | 40

컴파일러

일정표입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최근 개인적인 일로 좀 바빴습니다. 집안에 경사도 좀 있었고 오인페를 새로 구매해서 세팅하느라 시간을 많이 썼네요. 그래도 다 잘 마무리 되었고 일단 투컴으로 방송은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요일은 원신의 월드임무를 살살 먹어보겠습니다. 노드크라이 메인 스토리를 참 재밌게 했기에 월드임무도 걱정이 없습니다. 특히 슬라브 쪽 신화가 적절하게 녹아있어서 더욱 유니크한 맛이 있었습니다.

수요일은 늘 하던 「쓰르라미 울 적에」를 진행하겠습니다. 기억 조각을 거의 다 연 것 같으니 곧 절정 파트가 될 것 같네요. 도파민 많이 주겠죠? 믿는다 케이이치!

목요일은 이번 주의 메인 컨텐츠 지붕즈 합방이 되겠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3.6 메인스토리 관련해 만담을 나눌 예정입니다. 합방 시작은 9시부터입니다. 그래서 그 전에 그간 차곡차곡 쌓아왔던 「내가 쓰는대로」의 '앰포리어스 영웅기.exe' 내용을 살펴보고 시간이 남으면 서브퀘나 이벤트도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후열(12시쯤)은 발더스 게이트를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발더게가 방송에서 너무 끊겼던 관계로 비방으로 진행하다가 결국 게임 컴 구매까지 온 만큼 감개무량합니다.

금요일은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을 해보겠습니다. 흐름 상 후반부같은데 과연 어떻게 마무리 될지 궁금하네요. 페이트, UBW 루트의 모든 엔딩에 깊이 공감했기 때문에 기대치를 높여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괜히 서브컬처의 바이블이 아닌것 같습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그럼 이번 주도 힘내서 방송하고 편집해서 재밌는 컨텐츠 만들어보겠습니다.
항상 힘이 되어 주시면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좋은 한주 되시길!

1 month ago | [YT] | 28

컴파일러

일정표입니다!

월요일은 윤치님과 간단하게 원신 얘기하다가 월드임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화요일은 2.6 후반부 유노출시와 함께 추가 된 조수 임무 2장 9막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분량이 좀 애매한데 예정보다 일찍 끝나면 서브 퀘들 좀 파먹고 해볼게요.

수요일은 스타레일 3.6 업데이트입니다. 3.7이 에필로그로 예상되는 가운데 흑칠이가 기억의 또 다른 모습인 신비 세력의 중추일지 정말 궁금한데요. 3 버전 초반부에 등장했던 소각공은 과연 검은 물결을 이용한 세계 편집 능력을 얻기 위해 후리의 파멸 마저 감수할까요? 아니면 애초에 신비의 추종자들이 기억의 정원으로 위장하고 있던 것일까요? 정말 흥미진진한 스타레일. 무척 기다려 집니다.

목요일은 진정한 오프닝을 끝낸 쓰르라미 울 적에 마츠리바야시의 기억 조각 엮기.

금요일은 페스나 헤븐즈 필의 중반부, 슬슬 조켄의 실체에 대해 파고들어가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주말에 가족 모임으로 참 바쁘게 지나갔는데요. 여러분의 한주는 여유롭고 평안했기를 바랍니다.

곧 추석입니다. 숨가쁘게 달려 온 스스로에게 잠시 휴식을 줄 시간이죠.
진행하는 일이 있으신 분들은 연휴까지 집중 잃지 마시고 중간 중간 휴식도 잘 챙기시길 바라고, 잠시 쉬고 있던 분들은 자신에 대한 애정을 잃지 않길 바랍니다. 언제나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그럼 다시 만나요!

1 month ago | [YT] | 31

컴파일러

오랜만에 일정표입니다!

이번주에는 제가하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 중에 업데이트가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패키지 게임들 진도를 좀 빼보려고 합니다!

월화: 페스나 헤븐즈 필 - 3, 4회차
수목: 쓰르라미 울 적에 마츠리바야시 - 2, 3회차
금: 원신 이벤트 스토리 - 뚝딱뚝딱 대작전

지지난 주부터 새로운 컴퓨터와 함께 세팅에 매진하느라 영상이 좀 뜸했습니다.
그래서 며칠간 그간 못 올린 영상들을 올리며 좀 달렸습니다.
내일도 새로운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열심히 제작해 보겠습니다.

지난 지붕즈에서 쿠와바라 관련해 풀었던 썰을 짧게 편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본 기반의 편집 영상도 만들고 있습니다. 방금 대본 탈고 했습니다.
주된 내용은 「티바트 연대기: 노드크라이를 위한 티바트 스토리의 이해와 앞으로의 전망」정도가 될 것 같네요.
달의 세 자매와 새로 등장한 빌런, 그리고 미선택성별 여행자의 이야기를 짧게 다루기 위해 매우 긴 빌드업이 필요하다가 느껴 티바트에서 일어난 굵직한 사건들을 간략하게 모아봤습니다.

그럼 이번 주도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라며 내일 라이브에서 뵙겠습니다.
일정표 외에 사진은 뒤늦게 재화를 모아 케리드라를 뽑는 과정에서 만난 친구들입니다.
정말...후우...

항상 감사합니다.

1 month ago | [YT] | 29

컴파일러

끔찍한 배선 전의 사진입니다. ㅋㅋㅋ
20여년간 여기저기 고장난 잭을 마이크암에 앉혀 놓으니 덜 외롭군요.

여튼 게임 컴의 세팅이 끝나서 방송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새컴으로 진행하는 젠존제 메인!
물론 아직 원컴 세팅입니다.

오디오 케이블이 부족해서 송출컴이랑 연결은 아직 못했습니다. 케이블이 도착하는대로 다시 세팅해서 더 높은 품질의 방송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이번 주 일정은 아래와 같이 잡았습니다. 당분간 세팅을 자주 테스트하기 때문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금요일은 특방 보면서 앞뒤로 짜투리 시간에 뭘 할지 고민 중입니다. 칵테일 이벤트? 발더스게이트3 처음부터 파먹기 등등... 혹시 의견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저녁 되시고 잠시 뒤 뵙겠습니다.

화 쓰르라미 울 적에
수 원신
목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금 붕괴: 스타레일 특방

1 month ago | [YT]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