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an serious about Football Manager

E-mail : minjiyun17@naver.com


Epos

옛날에 레버쿠젠 가이드 만들 때 아스날한테 프림퐁 뜯겼던 거 이후로 오랜만이네요.
하피냐-레반도프스키-야말이었는데 바이아웃으로 뜯겨서 불가피하게 래쉬포드로 왼쪽 윙 변경...

목요일 영상은 가볍게 올리고 그 다음부터는 리버풀 4-2-3-1(실축 모티브 x) > 오버래핑 센터백 3-4-1-2 > 바르샤 4-3-3(실축 모티브 x) 등 전술 계속 붙잡고 갈 생각입니다.

그래픽 패치 같은 경우에는 정식 발매 이후 상황 봐서 평 괜찮고 눈 덜 아픈 스킨 찾으면 한꺼번에 바꿔서 1분FM으로 따로 다룰 예정입니다.
참 묘한 게임입니다 FM26.... 애매~해요

3 weeks ago | [YT] | 37

Epos

6시까지 라이브한다고 했는데 목 아파서 후딱 끝냈습니다.
이게 시청하는 거랑 직접 하는 거랑 확실히 다르네요, 스트리머분들 대단합니다ㄷㄷ
약 4시간 46분 동안 플레이해본 FM26 후기 적어봅니다.

1. 확 바뀐 그래픽, 인게임은 괜찮다

2. 정신 사나운 UI, 순서도 헷갈리고 위치도 헷갈려서 별로

3. 3단계로 나뉘는 전술 설정, 전술판을 누르면 선수의 움직임을 대략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다만 전술 지침 설정은 좀 헷갈림)

4. 유베로 시작했을 때 첫 경기 끝나고 방에 갇혀지는 버그 발생, 강제 종료하고 새로 시작했으나 베타라 발생한 버그가 아닐까 싶음

좋은 기회를 주셔서 FM2026 제품키를 약 3~4개 정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확실히 3개인지는 장담 못해서 기다릴 필요 O)
나중에 확정된다면 구독자 이벤트를 통해 추첨으로 3~4분께 FM2026 제품키를 드리겠습니다.
따로 또 공지를 남길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month ago | [YT] | 128

Epos

fmdb.sigames.com/locales/en/translation.json
www.fmkorea.com/best/8738527989

FM26에 새로운 역할들이 나올 거라는 루머가 있습니다.(첫 번째 사진 : 요즘 나온 얘기, 두 번째 사진 : 옛날에 나온 얘기)
이름만 바뀐 듯한 역할도 보이고 아예 새로 등장하는 역할도 몇몇 보이는데, 특이하게도 역할 이름에 '중앙'이나 '측면'이 들어간 것들도 있고 '볼 플레잉 골키퍼'가 과연 사람들이 원하는 '센터백처럼 써먹는 골키퍼'처럼 움직일지 궁금해집니다.

기존에는 역할을 골라놓고 공격형/지원형/수비형을 따로 정해줘야 했는데, FM26에서는 역할들을 잔뜩 내놓고 이걸로 공격형/지원형/수비형을 따로 구분하려는 의도가 있는 걸로 예상됩니다.

신작 좀 빨리 내줘요...

3 months ago | [YT] | 31

Epos

서서히 채널의 방향을 FM쪽으로 잡아보려고 합니다.

전술 분석+FM을 하나로 합치는 새 스타일을 꺼낸지 많은 시간이 지나진 않았는데, 처음에는 제 의도와 달리 전술 채널이 아니라 FM 채널로 알려지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신규 구독자 유입이 갈수록 줄어들면서 이런저런 것들을 따질 상황이 아니게 된 걸 깨달았습니다.
여전히 전술을 좋아하지만, 제가 올린 FM 영상들을 좋아해주는 분들이 워낙 많아 채널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FM을 메인으로 붙잡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일요일에 올릴 피오렌티나 영상부터 FM 위주의 스타일로 바뀔 예정인데, 경기화면 캡쳐도 10장 밑으로 확 줄이면서 FM 얘기도 넣어보고 '이 감독의 전술이 뭘까?'보다는 '이 감독의 전술을 FM으로 옮기는 과정'에 대한 정보 전달이 앞으로 설명할 메인 키워드가 될 것 같습니다.
'실축을 접목시켜 FM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채널'이 되어 다시 반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늘 관심있게 봐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I need to set the objective of my channel.

Recently I changed my video styles talked about tactical analysis and FM together, I'm not satisfied with known as FM youtube.
But I struggled with gain new subscribers since September, I need to decide important thing.
I still like tactics, but many people liked my FM videos so FM series are important for revive the channel.

You can see this style of video from this Sunday(Palladino's Fiorentina), 'How to copy the manager's tactics to FM?' will be important objective to me.
'Talked about how to enjoy the FM', purpose of my channel in the future.

Thanks for all of my subscribers.

11 months ago | [YT] | 151

Epos

구독자 2만명 감사합니다.
얼떨결에 장난식으로 시작했던 유튜브인데 일이 커지면서 점점 책임감을 갖고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는 만큼만 떠들자', '서로 싸우는 분위기를 만들지 말자', '욕 쓰지 말기' 등 남들이 보면 재미없고 그저 그런 무미건조한 사람처럼 보일 수 있는데, 스스로에게 엄격해져야 나를 보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도 좋은 쪽으로 달라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채널은 전술 분석+FM을 주제로 영상을 번갈아 만들고 있는데, 많은 분들은 FM 영상들을 더 좋아해주십니다.
정말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FM만 파는 게 채널 성장 속도는 더 빠를 것 같은데, 저는 둘 다 놓치고 싶지가 않습니다.
실축 분석도 하면서 그 분석을 바탕으로 FM 전술로도 옮기는 걸 지금처럼 똑같이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 채널이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같이 걸어봅시다.
남들보다 좀 느리면 어떻습니까, 한 걸음 한 걸음 신중하게 내딛고 다 같이 화목한 채널을 만들고 싶습니다.
텐션 떨어지는 목소리에 비문학 뺨치는 심오한 전술 얘기 듣느라 고생들 많으십니다.

FINO ALLA FINE

1 year ago | [YT] | 317

Epos

구독자 10000명 감사합니다.

장난으로 시작한 유튜브치고 일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주제가 무거워서 신규 유입이 힘든 편이지만, 앞으로도 찐득한 전술 얘기로 찾아뵙겠습니다.

특이하게도 제 채널은 각종 팀 비하 발언을 허락하지 않는 엄격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다 똑같은 축구를 좋아하는데 굳이 싸우고 앉아있는지 이해를 못하겠고, 맨유를 까든 아스날을 까든 토트넘을 까든 제가 응원하는 팀들은 아니지만 선 넘는 댓글들은 싹다 쳐내고 있으니 제 채널에서만큼은 사람들끼리 싸울 일이 없게끔 앞으로도 타이트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전 시즌처럼 <~감독의 ~활용법>, <~는 어떤 전술을 쓰고 있을까?>, <FM 전술 가이드> 그대로 가겠습니다.

나중에 만주키치 한 번 한국으로 부르는 게 목표 중 하나입니다.

FINO ALLA FINE 🏳️🏴

2 years ago | [YT] | 118

Epos

안녕하세요, 운 좋게도 한스미디어 출판사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2월 22일에 출간하는 <축구 전술 혁명>을 홍보하게 되었고, 책이 오는 대로 후딱 읽고 간단하게 책을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 예정입니다.

나중에 올릴 광고 영상에 댓글을 달면(지금 이 글 말고 !!!!!), 한스미디어 측에서 추첨으로 10명을 뽑아 <축구 전술 혁명> 책을 발송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나중에 댓글좀 부탁드립니다.

광고 영상은 프리뷰 느낌으로 간단하게 만들거라 평소에 업로드하는 영상과 같이 특정 날짜에 동시에 업로드할 생각입니다.

+추가) 광고 영상은 2월 26일 오후 5시에 업로드, 자세한 이벤트 참여는 영상 끝부분에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이벤트 참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years ago (edited) | [YT] |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