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생(현 고등학교 1학년) 이하 자녀를 둔 부모님들, 새로운 교육 과정이 도입돼 고민도 걱정도 많으시죠?
좋은 기회로 메가스터디 중고등 전문 국영수, 통합과학, 통합사괴 과목 대표 선생님들을 한자리에 모시게 됐습니다.
학교 내신과 수능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불안함 대신 정확한 정보로 도움 드릴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하겠습니다. 😊
아울러 지역에 계신 독자님들, 저희들 역시 이번에 서울에서만 진행하게 돼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향후 더 좋은 강연, 많은 분들께 전해드릴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습니다! (마음은 이미 달려가고 있습니다!!)
육퇴한 밤 독자님들, 시간과 마음이 허락되신다면 중·고등 자녀분과 함께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주세요. 마포중앙도서관에 있는 마중홀에서 진행하게 돼 300석 정도입니다. 늦지 않게 지금 바로 신청해 주세요! :) class.hani.co.kr/
안녕하세요:) 육퇴한 밤 강성태 작가님편 인터뷰 살펴봐 주시고, 소중한 댓글 남겨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남겨주신 댓글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공감하는 마음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습니다. 모든 분께 전해드리며 좋았을텐데, 고민 끝에 아래 10분의 독자님께 도서 선물 전해드립니다. 이번에 저희들 마음이 닿지 못 했다면, 조만간 또 다른 기회에 아쉬운 마음 달래주시면 좋겠습니다. 도움 주신 다산북스 출판사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육퇴한 밤 독자님, 안녕하세요:) 부슬부슬 빗방울 떨어지는 아침입니다. 쉼 있는 주말 보내셨나요?
아이를 믿는 말이 아이의 미래를 만든다면, 오늘 어떤 말을 해주고 싶으신가요?
육퇴한 밤 독자님과 소중한 지혜를 나누고 싶습니다. 오는 21일 낮 12시까지 '공부의 신' 강성태 작가님 인터뷰 살펴봐 주시고,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긍정 확언을 남겨주세요! https://youtu.be/c_9AOEq5_OY
독자님 10분을 선정해 신간《공부보다 소중한 너의 미래에게》(다산북스) 를 보내드립니다.
시청 후기 및 댓글 참여 후, 구글 폼에 개인 정보 남겨주세요. (*관련 정보는 도서 발송 뒤 폐기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계절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두 손 모아봅니다. 웃는 일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나의 젊음이 너에게 흘러가 네가 젊어지고,
너는 그 젊음을 더 아름답게 살았으면 좋겠다."
아이 태권도 관장님이 가끔씩 심장에 콕 박히는 글을 올려주시는데요. 우연히 두 문장을 잃다가 아이 얼굴이 떠올라 눈물이 그렁그렁 해졌습니다.
생애 가장 젊은 오늘. 소중한 아이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뒷바라지하며 보내실 하루! 태평양 같은 마음으로 응원 포개고 싶습니다.
그리고 독자님들께 깊이 감사드릴 일이 생겼습니다.
10만 독자님들이 어깨동무해 주신 덕분에 육퇴한 밤 실버 버튼 받았습니다. 여기까지 오는데,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흑흑ㅠㅠ)
저희를 가장 믿어주신 분들이 '육퇴한 밤 독자님들'이십니다.
믿어주신 만큼 저희 채널도, 제작진도 한뼘 더 성장하게 된 것 같습니다.
<불안 세대>라고 호명하는 어느 베스트셀러 책 제목이 조금 슬프지만,
불안한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조금 덜 불안했으면 좋겠고, 그 불안한 자리를 정확한 정보로 채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부족한 점도 많지만, 더 의미있는 콘텐츠 제작해 보답하는 육퇴한 밤 되겠습니다.
우리 생애 가장 젊은 오늘, '부모'라는 이름으로 동시대를 살게 돼 더 반가운 독자님들 같이 힘내요! 하늘은 뿌옇지만, 마음만큼은 뽀송뽀송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육퇴한 밤 독자님, 안녕하세요. 2025년 고교학점제가 첫 시행됐습니다.
고교학점제의 핵심으로 꼽히는 자녀의 진로와 적성을 찾으시느라 분주하시죠?
방송 관련 분야 진학을 꿈꾸는 학생과 학부모님께 도움이 되고자,
정영택 PD님의 신간《PD 지망생과 입문자를 위한 현장 지침서》를 소개합니다. 좋은 기회로 육퇴한 밤 독자님 10분께 책 선물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3월5일 낮12시까지 댓글을 통해 도서 기대평 또는 자녀분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은 이유를 들려주세요!
독자님 10분을 선정해 책 선물 출발합니다! :)
독자님, 안녕하세요:) 김지훤 선생님편 인터뷰 살펴봐 주시고, 소중한 댓글 남겨주신 모든 독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남겨주신 댓글 모두 여러 번 읽으면서 저희도 많이 배웠습니다. 추억을 소환하신 경험들, 마음 아픈 사연들, 또 육퇴한밤에서 다뤘으면 하는 콘텐츠 제안까지 어느 하나 소중한 사연이 아닌 게 없었습니다. 모든 독자님께 따뜻한 커피 선물 다 전하지 못해 송구한 마음입니다. 고민 고민 끝에 30분의 독자님을 선정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인터뷰 질문지 받았을 때, 감동적이더라고요. 기쁜 마음으로 오게 됐습니다.” (김지훤 선생님) 좋은 질문, 부모와 자녀 사이를 끈끈하게 만들 수 있는 피와 살이 되는 질문. 저희 제작진이 매일매일 고민하는 주제입니다. 육퇴한 손님들, 독자님들의 이런 칭찬에 힘입어 더욱 열심히 제작하게 되는 것은 안 비밀입니다! ㅎㅎ 각설하고...
아침 조회 시간, 학생들에게 세상 살아가는 지혜를 들려준 김지훤 선생님을 육퇴한 밤에서 만났습니다. 강원도 춘천에 있는 초등학교 교실에서 촬영한 짧은 영상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널리 퍼지면서 부모님과 학생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죠. 김 선생님은 새해 신간 <내가 나라서 정말 좋아>(길벗)를 통해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학생이 공부 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무례한 요구를 받으면 어떻게 거절해야 하나요?" 아이의 질문에 어떻게 알려주면 좋을까요? 육퇴한 밤은 지훤샘에게 학교 생활의 지혜를 구했습니다. 또 무리 짓는 친구들 사이에서 나를 지키는 한 마디,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는 방법 등등 학부모님께도 꼭 필요한 이야기를 꽉 채워 담았습니다.
육퇴한밤 독자님께도 따뜻한 커피 한잔 대접합니다. 1) 인터뷰 시청 후기 또는 2)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 아이에게 해준 말 인터뷰 댓글 창에 남겨주신 독자님 30분을 선정해 뜨끈뜨끈한 커피 한 잔 대접하겠습니다. ★지훤쌤 인터뷰 보러가기 ▶ https://youtu.be/q9AD0IbNGA4
육퇴한 밤 독자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선물 이벤트를 열어주신 길벗 출판사 마케터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육퇴한밤
육퇴한 밤 독자님, 안녕하세요 :)
5월24일, 육퇴한 밤 오프라인 특강에 초대합니다.
2009년 생(현 고등학교 1학년) 이하 자녀를 둔 부모님들, 새로운 교육 과정이 도입돼 고민도 걱정도 많으시죠?
좋은 기회로 메가스터디 중고등 전문 국영수, 통합과학, 통합사괴 과목 대표 선생님들을 한자리에 모시게 됐습니다.
학교 내신과 수능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불안함 대신 정확한 정보로 도움 드릴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하겠습니다. 😊
아울러 지역에 계신 독자님들, 저희들 역시 이번에 서울에서만 진행하게 돼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향후 더 좋은 강연, 많은 분들께 전해드릴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습니다! (마음은 이미 달려가고 있습니다!!)
육퇴한 밤 독자님들, 시간과 마음이 허락되신다면 중·고등 자녀분과 함께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주세요.
마포중앙도서관에 있는 마중홀에서 진행하게 돼 300석 정도입니다.
늦지 않게 지금 바로 신청해 주세요! :)
class.hani.co.kr/
(*앞서 전해드린 게시물 오류가 있어 다시 업로드합니다.)
22 hours ago (edited) | [YT] | 16
View 1 reply
육퇴한밤
안녕하세요:)
육퇴한 밤 강성태 작가님편 인터뷰 살펴봐 주시고, 소중한 댓글 남겨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남겨주신 댓글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공감하는 마음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습니다.
모든 분께 전해드리며 좋았을텐데, 고민 끝에 아래 10분의 독자님께 도서 선물 전해드립니다.
이번에 저희들 마음이 닿지 못 했다면, 조만간 또 다른 기회에 아쉬운 마음 달래주시면 좋겠습니다.
도움 주신 다산북스 출판사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공부보다 소중한 너의 미래에게> 도서 받으실 독자분 명단입니다.
1. 하*순님 (경기도 김포시)
2. 조*하님 (서울시 서초구)
3. 서*현님 (전북 덕진구)
4. 황*빈님 (경기도 부천시)
5. 최*정님 (경북 구미시)
6. 이*정님 (경기도 의왕시)
7. 김*지님 (부산 부산지구)
8. 정*영님 (대전 서구)
9. 김*진님 (서울시 강동구)
10. 이*섭님 (경기도 수원시)
어제 오늘 하늘을 바라보면서 매일 오늘만 같았으면 합니다.
더 좋은 봄날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변에 육퇴한 밤 구독, 좋아요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굽신굽신)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 육퇴한 밤 드림
6 days ago (edited) | [YT] | 23
View 5 replies
육퇴한밤
세월은 무심하지만, 기억은 강합니다.
2017년 3월24일 진도엔 세월호 선체가 수면 위 13미터까지 떠올랐습니다.
현장을 지켰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참 과묵하게 흘러갑니다.
오가며 뵈었던 유가족분들은 여전히 약자 곁을 지키고 계십니다.
2025년 4월16일, 세월호 참사 11주기. 잊지 않았다고 잊지 않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한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좀 더 노력하는 어른이 되겠다고 다짐합니다. 416foundation.org/
2 weeks ago (edited) | [YT] | 67
View 1 reply
육퇴한밤
📚 육퇴한 밤 책 선물 이벤트🎁
육퇴한 밤 독자님, 안녕하세요:)
부슬부슬 빗방울 떨어지는 아침입니다.
쉼 있는 주말 보내셨나요?
아이를 믿는 말이 아이의 미래를 만든다면, 오늘 어떤 말을 해주고 싶으신가요?
육퇴한 밤 독자님과 소중한 지혜를 나누고 싶습니다.
오는 21일 낮 12시까지 '공부의 신' 강성태 작가님 인터뷰 살펴봐 주시고,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긍정 확언을 남겨주세요! https://youtu.be/c_9AOEq5_OY
독자님 10분을 선정해 신간《공부보다 소중한 너의 미래에게》(다산북스) 를 보내드립니다.
시청 후기 및 댓글 참여 후, 구글 폼에 개인 정보 남겨주세요. (*관련 정보는 도서 발송 뒤 폐기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계절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두 손 모아봅니다.
웃는 일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2 weeks ago (edited) | [YT] | 22
View 4 replies
육퇴한밤
"나의 젊음이 너에게 흘러가 네가 젊어지고, 너는 그 젊음을 더 아름답게 살았으면 좋겠다."
아이 태권도 관장님이 가끔씩 심장에 콕 박히는 글을 올려주시는데요.
우연히 두 문장을 잃다가 아이 얼굴이 떠올라 눈물이 그렁그렁 해졌습니다.
생애 가장 젊은 오늘. 소중한 아이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뒷바라지하며 보내실 하루!
태평양 같은 마음으로 응원 포개고 싶습니다.
그리고 독자님들께 깊이 감사드릴 일이 생겼습니다.
10만 독자님들이 어깨동무해 주신 덕분에 육퇴한 밤 실버 버튼 받았습니다.
여기까지 오는데,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흑흑ㅠㅠ)
저희를 가장 믿어주신 분들이 '육퇴한 밤 독자님들'이십니다.
믿어주신 만큼 저희 채널도, 제작진도 한뼘 더 성장하게 된 것 같습니다.
<불안 세대>라고 호명하는 어느 베스트셀러 책 제목이 조금 슬프지만,
불안한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조금 덜 불안했으면 좋겠고,
그 불안한 자리를 정확한 정보로 채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부족한 점도 많지만, 더 의미있는 콘텐츠 제작해 보답하는 육퇴한 밤 되겠습니다.
우리 생애 가장 젊은 오늘, '부모'라는 이름으로 동시대를 살게 돼 더 반가운 독자님들 같이 힘내요!
하늘은 뿌옇지만, 마음만큼은 뽀송뽀송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1 month ago (edited) | [YT] | 140
View 22 replies
육퇴한밤
📚책 선물🎁 이벤트! :)
육퇴한 밤 독자님, 안녕하세요.
2025년 고교학점제가 첫 시행됐습니다.
고교학점제의 핵심으로 꼽히는 자녀의 진로와 적성을 찾으시느라 분주하시죠?
방송 관련 분야 진학을 꿈꾸는 학생과 학부모님께 도움이 되고자,
정영택 PD님의 신간《PD 지망생과 입문자를 위한 현장 지침서》를 소개합니다.
좋은 기회로 육퇴한 밤 독자님 10분께 책 선물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3월5일 낮12시까지 댓글을 통해 도서 기대평 또는 자녀분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은 이유를 들려주세요!
독자님 10분을 선정해 책 선물 출발합니다! :)
댓글 참여 후, 아래 구글폼을 접속해 주세요!
forms.gle/f2QHqVjqoG9qUA468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
2 months ago (edited) | [YT] | 27
View 4 replies
육퇴한밤
☕커피 선물 이벤트 발표합니다☕
독자님, 안녕하세요:)
김지훤 선생님편 인터뷰 살펴봐 주시고, 소중한 댓글 남겨주신 모든 독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남겨주신 댓글 모두 여러 번 읽으면서 저희도 많이 배웠습니다.
추억을 소환하신 경험들, 마음 아픈 사연들, 또 육퇴한밤에서 다뤘으면 하는 콘텐츠 제안까지 어느 하나 소중한 사연이 아닌 게 없었습니다. 모든 독자님께 따뜻한 커피 선물 다 전하지 못해 송구한 마음입니다.
고민 고민 끝에 30분의 독자님을 선정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커피 선물 받으실 30분의 독자님
1. @areumkim9199
2. @늦잠zzzZzZ
3. @SoogoSoogo-h9w
4. @모에모에뀽-l8t
5.@주유례-y9q
6. @jminseong2921
7. @_mandooo_
8. @Sigma79001
9. @이엘-h2m
10. @지니-l8v
11. @열매맺는뽐
12. @Nancy-from-namoo
13. @kktteell
14. @치즈뽀또-e6t
15. @Heekkk-g6o
16. @Tha-m9g
17. @면홍리
18. @leekyungjin838
19. @daniiitube
20. @Ramhanea
21. @GOD_SLP
22. @감각있는꾸꾸
23. @잼있는이야기-p6x
24. @ksmkang99
25. @user-ip9xf9qw1m
26. @배뱡쓰
27. @onsol3774
28. @hanralee1245
29. @핑코-l9p
30. @musickong8701
아래 구글폼에 접속하셔서 개인 정보(성함과 유튜브 아이디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ms.gle/SVBmBNkpEmuxaCZj9
2월5일(수) 낮 12시까지 꼭 부탁드립니다.
아쉽게도 이후에는 다른 독자님께 기회를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요.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
2 months ago (edited) | [YT] | 16
View 2 replies
육퇴한밤
☕육퇴한밤 독자님 30분께 커피 선물☕
“인터뷰 질문지 받았을 때, 감동적이더라고요. 기쁜 마음으로 오게 됐습니다.” (김지훤 선생님)
좋은 질문, 부모와 자녀 사이를 끈끈하게 만들 수 있는 피와 살이 되는 질문.
저희 제작진이 매일매일 고민하는 주제입니다.
육퇴한 손님들, 독자님들의 이런 칭찬에 힘입어 더욱 열심히 제작하게 되는 것은 안 비밀입니다! ㅎㅎ
각설하고...
아침 조회 시간, 학생들에게 세상 살아가는 지혜를 들려준 김지훤 선생님을 육퇴한 밤에서 만났습니다.
강원도 춘천에 있는 초등학교 교실에서 촬영한 짧은 영상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널리 퍼지면서 부모님과 학생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죠. 김 선생님은 새해 신간 <내가 나라서 정말 좋아>(길벗)를 통해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학생이 공부 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무례한 요구를 받으면 어떻게 거절해야 하나요?"
아이의 질문에 어떻게 알려주면 좋을까요? 육퇴한 밤은 지훤샘에게 학교 생활의 지혜를 구했습니다.
또 무리 짓는 친구들 사이에서 나를 지키는 한 마디,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는 방법 등등 학부모님께도 꼭 필요한 이야기를 꽉 채워 담았습니다.
육퇴한밤 독자님께도 따뜻한 커피 한잔 대접합니다.
1) 인터뷰 시청 후기 또는 2)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 아이에게 해준 말
인터뷰 댓글 창에 남겨주신 독자님 30분을 선정해 뜨끈뜨끈한 커피 한 잔 대접하겠습니다.
★지훤쌤 인터뷰 보러가기 ▶ https://youtu.be/q9AD0IbNGA4
육퇴한 밤 독자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선물 이벤트를 열어주신 길벗 출판사 마케터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직 육퇴한 밤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이야기
#지훤쌤을 만나다니 럭키비키잖아! #내가_나라서_정말_좋아
3 months ago | [YT] | 52
View 3 replies
육퇴한밤
육퇴한 밤 독자님들, 평온한 일요일 보내고 계시지요?
안타까운 참사 소식에 여전히 무거운 마음으로 늦은 새해 인사드립니다.
새해, 어디에 계시든 늘 건강하시고요! :)
우리 독자님께 쏟아질 따뜻한 복 와락 껴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서 만나 뵈었던 나태주 시인님께서 미리 새해 인사도 전해주셨습니다.
관련 인터뷰 영상은 1월6일(월) 오전에 자세히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육퇴한 밤은 새해에도 아이와 함께, 독자님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교육 방법들 전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기회가 된다면, 육퇴한 밤을 찾아주신 선생님들과 독자님들께서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보고자 합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3 months ago (edited) | [YT] | 100
View 0 replies
육퇴한밤
슬픈 하루, 슬픈 밤입니다.
함께 울고, 슬퍼하고, 마음 깊이 위로하고, 추모합니다.
4 months ago (edited) | [YT] | 76
View 0 replies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