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5만명 감사합니다. 정신이 없어서 편집도 못 하고 채널도 못 들어갔는데 5만명이라니.. 영광입니다.
취미로 시작한 채널이고 모니터 밖의 제 자신과 유튜브 활동은 별개로 여겼던 시절이 있었는데 분에 넘치는 관심도 받아보고 어느새 한몸같고 자랑스러운 채널이 되어있더라구요.
제가 살면서 5만명 넘는 사람들을 온라인의 최전선에서 언제 상대해 볼 수 있겠나라는 생각도 들고 저 자신이 대견하기도 합니다. 그 원동력은 저의 능력보다 구독자, 시청자분들이십니다.
저를 선택해주신 것이 후회되지 않도록 노력해도 부족한데 막상 영상을 올리는 간격이 엿가락처럼 늘어나는게 다반사죠..? 저 역시 많이 아쉽고 시간을 더 쪼개서라도 보답하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수치가 모든 것은 아니지만 예전부터 생각해보던 목표치에 달성한 것 같습니다. 이젠 조금 더 해보고 싶은 것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합니다. 리스크가 되든 리턴이 되든 그 무엇이 되든 도전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마음 속에 품는 것은 제가 아는 이야기, 하고싶은 이야기를 많은 사람이 공감하도록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철도, 교통 장르는 오랜 시간 문화보다는 수단으로 여겨지곤 했습니다. 그럼에도 요새는 그래도 점점 문화가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더 발전할 여지가 많다고 보고.. 저도 그 길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영원한 것은 없다”는 생각을 마음속에 늘 하곤 합니다. 자의든 타의든 결국 채널은 끝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지금은 아닙니다. 지금은 그래도 아직 보여드릴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하기에 느릴지언정 멈춰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끝이 온다면 ‘그래도 재밌고 좋았던 채널’로 기억됐으면 하는게 가장 큰 바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게 채널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날이 오길 희망합니다.
구독자 4만명 달성했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긴 말 하는거보단 영상 한 개라도 더 올리는게 맞는 이치입니다만 늘 그렇지 못했네요. 짧게는 1개월, 길면 4개월가량 영상을 올리지 않으니 사실상 멈춰있는 채널임에도 시청자들이 구독했다는 것은 앞으로 제가 더 열심히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는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영원한 것은 절대 없기도 하고 이 채널 운영을 마치는 날이 언제일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럼에도 끝까지 영상 한 개라도 더 올리는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자, 시청자 여러분 올 한 해동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업로드 빈도가 매우 낮고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채널임에도 찾아와주셔서 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많이 부족했지만 그럼에도 2022년은 제게 의미있는 해였습니다. 조금 더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했다 생각하고 나름대로 발전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겼다는 점에서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채널을 맡고 있는 한 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해보고 더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웬만하면 제가 사생활은 올리지 않긴 한데 이번에 예외를 좀 두고 자랑 좀 하겠습니다. 지난 달 @SeoulMetro 의 협조를 받아 저와 @railism , @공작소 님과 동행하여 수서차량기지에 방문했습니다. 그 이유는 사진에 보이는 차량이 이제 더 이상 운행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 차량은 서울 지하철 3호선을 운행하던 GEC 초퍼제어 전동차입니다. 한 때 뉴스나 신문기사를 보면 '지하철' 설명할 때 참 자주 나오던 차량일 정도로 인지도가 없지는 않았죠. 개인적으로 이 전동차를 많이 타기도 했고 추억이 정말 많지만 자주 탈 기회가 없기도 하고 차량이 보존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보니 마음 한켠으로는 늘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나마 차량을 추억할 수 있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 하나만을 갖고 저를 비롯한 일원이 서울교통공사와 오랜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협의를 거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일원 모두 '이 전동차의 마지막을 기록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고 많은 노력 끝에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이야기는 차후에 들려드릴 기회가 있다면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ㅎㅎ 차후에 이 차량에 대한 간단한 리뷰 겸해서 콘텐츠를 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촬영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서울교통공사 홍보실, 미디어실, 수서차량기지 현장 담당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우리 시청자 여러분 오늘도 콘텐츠로 인사드립니다. 원래 내일 올리려고 했는데 내일은 제가 바빠서 오늘 오후 8시에 올립니다. 다들 어린(른)이날 못참죠. 이전에 예고해드린대로 GTX 2편입니다. 2편 보기전에 1편을 먼저 복습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차후에 3편도 제작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도시교통
구독자 5만명 감사합니다.
정신이 없어서 편집도 못 하고 채널도 못 들어갔는데 5만명이라니.. 영광입니다.
취미로 시작한 채널이고 모니터 밖의 제 자신과 유튜브 활동은 별개로 여겼던 시절이 있었는데 분에 넘치는 관심도 받아보고 어느새 한몸같고 자랑스러운 채널이 되어있더라구요.
제가 살면서 5만명 넘는 사람들을 온라인의 최전선에서 언제 상대해 볼 수 있겠나라는 생각도 들고 저 자신이 대견하기도 합니다.
그 원동력은 저의 능력보다 구독자, 시청자분들이십니다.
저를 선택해주신 것이 후회되지 않도록 노력해도 부족한데 막상 영상을 올리는 간격이 엿가락처럼 늘어나는게 다반사죠..?
저 역시 많이 아쉽고 시간을 더 쪼개서라도 보답하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수치가 모든 것은 아니지만 예전부터 생각해보던 목표치에 달성한 것 같습니다.
이젠 조금 더 해보고 싶은 것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합니다. 리스크가 되든 리턴이 되든 그 무엇이 되든 도전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마음 속에 품는 것은 제가 아는 이야기, 하고싶은 이야기를 많은 사람이 공감하도록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철도, 교통 장르는 오랜 시간 문화보다는 수단으로 여겨지곤 했습니다.
그럼에도 요새는 그래도 점점 문화가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더 발전할 여지가 많다고 보고.. 저도 그 길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영원한 것은 없다”는 생각을 마음속에 늘 하곤 합니다. 자의든 타의든 결국 채널은 끝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지금은 아닙니다.
지금은 그래도 아직 보여드릴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하기에 느릴지언정 멈춰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끝이 온다면 ‘그래도 재밌고 좋았던 채널’로 기억됐으면 하는게 가장 큰 바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게 채널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날이 오길 희망합니다.
재밌는 정보와 좋은 영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10 months ago (edited) | [YT] | 243
View 121 replies
도시교통
영화관람료가 비싸서 요새 영화 잘 안보지만 마리오는 어떻게 참겠으요.
바로 용산가서 4DX로 보고 왔습니다.
자타공인 마리오팬으로서 이 영화는 닌텐도의 헌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은 재밌으면 된다'가 이 시리즈와 닌텐도의 모토인만큼 큰 울림을 주려고하거나 메시지를 담는게 아닌 것처럼 영화도 같은 모토가 아닌가 싶습니다.
효과음, 배경음악, 세세한 요소까지 캐치하면서 보는데 보는내내 정말 행복하게 봤습니다.
마리오팬이라면 꼭 보는 걸 추천드리고 일반인들도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으니 추천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최근에 즐긴 마리오 게임들이 머릿속에서 지나가는데 이런 행복한 영화를 본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닌텐도는 세계 최고의 게임 회사입니다.
이제 마디세이2 발표 좀ㅋㅋ
2 years ago | [YT] | 204
View 25 replies
도시교통
구독자 4만명 달성했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긴 말 하는거보단 영상 한 개라도 더 올리는게 맞는 이치입니다만 늘 그렇지 못했네요.
짧게는 1개월, 길면 4개월가량 영상을 올리지 않으니 사실상 멈춰있는 채널임에도 시청자들이 구독했다는 것은 앞으로 제가 더 열심히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는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영원한 것은 절대 없기도 하고 이 채널 운영을 마치는 날이 언제일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럼에도 끝까지 영상 한 개라도 더 올리는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요즘 환절기라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되네요.
다들 몸 관리에 유의하시고 건강하세요.
2 years ago | [YT] | 323
View 85 replies
도시교통
구독자, 시청자 여러분 올 한 해동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업로드 빈도가 매우 낮고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채널임에도 찾아와주셔서 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많이 부족했지만 그럼에도 2022년은 제게 의미있는 해였습니다.
조금 더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했다 생각하고 나름대로 발전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겼다는 점에서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채널을 맡고 있는 한 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해보고 더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years ago (edited) | [YT] | 252
View 56 replies
도시교통
웬만하면 제가 사생활은 올리지 않긴 한데 이번에 예외를 좀 두고 자랑 좀 하겠습니다.
지난 달 @SeoulMetro 의 협조를 받아 저와 @railism , @공작소 님과 동행하여 수서차량기지에 방문했습니다.
그 이유는 사진에 보이는 차량이 이제 더 이상 운행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 차량은 서울 지하철 3호선을 운행하던 GEC 초퍼제어 전동차입니다.
한 때 뉴스나 신문기사를 보면 '지하철' 설명할 때 참 자주 나오던 차량일 정도로 인지도가 없지는 않았죠.
개인적으로 이 전동차를 많이 타기도 했고 추억이 정말 많지만 자주 탈 기회가 없기도 하고 차량이 보존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보니 마음 한켠으로는 늘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나마 차량을 추억할 수 있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 하나만을 갖고 저를 비롯한 일원이 서울교통공사와 오랜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협의를 거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일원 모두 '이 전동차의 마지막을 기록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고 많은 노력 끝에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이야기는 차후에 들려드릴 기회가 있다면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ㅎㅎ
차후에 이 차량에 대한 간단한 리뷰 겸해서 콘텐츠를 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촬영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서울교통공사 홍보실, 미디어실, 수서차량기지 현장 담당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2 years ago | [YT] | 264
View 38 replies
도시교통
다들 오랜만입니다.
내일 큰 거 옵니다.
3 years ago | [YT] | 212
View 35 replies
도시교통
다들 오랜만입니다. 콘텐츠로 따지면 한 달 동안 조용했죠?
GTX 시리즈의 마지막은 비수도권 GTX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조금 무거운 주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내일 오후 8시에 공개합니다.
3 years ago | [YT] | 198
View 22 replies
도시교통
우리 시청자 여러분 오늘도 콘텐츠로 인사드립니다.
원래 내일 올리려고 했는데 내일은 제가 바빠서 오늘 오후 8시에 올립니다. 다들 어린(른)이날 못참죠.
이전에 예고해드린대로 GTX 2편입니다.
2편 보기전에 1편을 먼저 복습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차후에 3편도 제작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 years ago | [YT] | 159
View 31 replies
도시교통
우리 시청자 여러분 정말 오랜만에 콘텐츠로 인사드립니다.
내일(4월 28일) 오후 8시에 콘텐츠를 올리겠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3 years ago | [YT] | 142
View 16 replies
도시교통
만우절인데 사실 뭘 올려야할 지 몰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이라도 뭐 만들어서 올리자니 끝무렵이라 뇌절같기도 합니다.
노잼 채널 ㅈㅅ ㅎㅎ ㅠㅠ
3 years ago | [YT] | 260
View 48 replies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