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보상 문의 : 010-8697-0784★보험금 보상, 배상 도와드리는 신체 손해사정사 입니다.★보험 대기업 보상 관련 업무 16년 재직한 경력이 있습니다.★5,000여 건의 보상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신체 손해사정사, 재경관리사, CKLU/AKLU, 공인중개사 취득.★인스타, 네이버 블로그, 스레드, 틱톡 운영중.
손해사정사 쿨가이
"직장인이 되고나서 알게된것" 1. 차 한대 장만하는것도 대단한거다2. 집 한채 장만하는것도 대단한거다 3. 가족을 먹여살린다는 것만해도 대단한거다 4. 우리 아버지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1 year ago (edited) | [YT] | 6
View 0 replies
안녕하세요 유튜브 채널을 4년째 운영중인 쿨가이 입니다.초기에는 토지를 사서 저희집을 짓는 과정을 보여드렸는데, 영상이 무려 340개 가량 이나 되네요.주택 신축을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이제 저희 집은 다 지어진 상태로, 앞으로 어떤 컨셉으로 채널을 운영할까 고민하던 중, 직장인인 제가 가장 관심있어하는 재테크 및 투자 관련 영상으로 찾아뵙기로 결정하였습니다.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재테크와 투자에 대부분 관심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앞으로 저의 경험을 토대로 좋은 영상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모든분들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year ago | [YT] | 4
내가 맞벌이를 할 수밖에 없는 이유 저는 40대 직장인입니다. 힘든세상 쿨하게라도 살고싶어 닉네임을 '쿨가이'로 지었습니다. 20대 후반에 취직을 해서 현재까지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결혼을 했고, 아이는 2명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크면 클수록 학원비, 생활비, 피복비, 외식비 등 육아하는 데에 돈이 많이 들어가네요. 현재 집 담보대출과, 은행 신용대출, 보험약관대출 등 대출이 꽤 많이 있습니다. 대출을 받아 집을 구하고 여기저기 투자도 해보는 등, 코로나 시국 전후로 하여 대출을 많이 받았는데, 당시에는 워낙 저금리라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았지만, 금리가 당시보다는 훨씬 높아져 버린 요즘에는 이자만 상환하는 것도 상당히 버거운 상황이네요. 현재 저의 신용대출 이자 금리가 4.95%네요.문득 예전엔 대출금리가 얼마나 되었을까 하고 궁금해져 찾아보니, 2021년 9월 신용대출 이자 금리는 2.36%입니다.지금의 절반도 안 되는 금리입니다. 그전에는 대출이자가 얼마나 되었지? 하고 더 찾아보니, 2020년 8월 신용대출 이자 금리가 무려 1.79%입니다.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환상적인 금리네요. 얼마 전에 회사에서 연봉 인상률을 발표했는데, 평균 2% 내외 수준이었습니다. 그것도 직급별 차등을 두어, 저연차는 3% 내외, 저 같은 고연차는 1%대 수준의 연봉 인상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뭐 연봉이 올라서 좋긴 하지만, 그에 비해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 실질적으로는 연봉이 줄어든 것으로 받아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발표된 소비자물가지수를 보면, 계속 오르고 있네요. 사실 실제 물가 상승률이 훨씬 더 크게 체감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생활비에, 대출이자에, 각종 공과금에 그달 그달 버텨가면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하게 살아가실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맞벌이로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맞벌이로도 이렇게 힘들게 느껴지는데, 외벌이로 어떻게 생활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대출이 많고 그에 대한 금리가 많이 올라 힘든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요즘에는 맞벌이를 하지 않고는 살기가 어려운 세상 같습니다. 일단 전세든 월세든 자가든 집을 구해야 하는데, 그래도 직장이 많은 수도권에 집을 구하려면 연봉에 비해 엄청난 자금이 필요하고, 대부분 대출을 받아 집을 구하는데, 대출 금리가 높아 그달 그달 이자 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또한 물가 상승률 보다 연봉 인상률이 체감상 작기 때문에, 가정경제 사정이 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힘들게 살아가고 계시고, 앞으로도 더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SNS 등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상대적 박탈감도 커지는 세상입니다. 그래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힘을 내어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간다면 노력한 만큼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손해사정사 쿨가이
"직장인이 되고나서 알게된것"
1. 차 한대 장만하는것도 대단한거다
2. 집 한채 장만하는것도 대단한거다
3. 가족을 먹여살린다는 것만해도 대단한거다
4. 우리 아버지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1 year ago (edited) | [YT] | 6
View 0 replies
손해사정사 쿨가이
안녕하세요 유튜브 채널을 4년째 운영중인 쿨가이 입니다.
초기에는 토지를 사서 저희집을 짓는 과정을 보여드렸는데, 영상이 무려 340개 가량 이나 되네요.
주택 신축을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저희 집은 다 지어진 상태로, 앞으로 어떤 컨셉으로 채널을 운영할까 고민하던 중, 직장인인 제가 가장 관심있어하는 재테크 및 투자 관련 영상으로 찾아뵙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재테크와 투자에 대부분 관심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의 경험을 토대로 좋은 영상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분들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year ago | [YT] | 4
View 0 replies
손해사정사 쿨가이
내가 맞벌이를 할 수밖에 없는 이유
저는 40대 직장인입니다.
힘든세상 쿨하게라도 살고싶어 닉네임을 '쿨가이'로 지었습니다.
20대 후반에 취직을 해서 현재까지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결혼을 했고, 아이는 2명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크면 클수록 학원비, 생활비, 피복비, 외식비 등 육아하는 데에 돈이 많이 들어가네요.
현재 집 담보대출과, 은행 신용대출, 보험약관대출 등 대출이 꽤 많이 있습니다.
대출을 받아 집을 구하고 여기저기 투자도 해보는 등, 코로나 시국 전후로 하여 대출을 많이 받았는데,
당시에는 워낙 저금리라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았지만, 금리가 당시보다는 훨씬 높아져 버린 요즘에는 이자만 상환하는 것도 상당히 버거운 상황이네요.
현재 저의 신용대출 이자 금리가 4.95%네요.
문득 예전엔 대출금리가 얼마나 되었을까 하고 궁금해져 찾아보니,
2021년 9월 신용대출 이자 금리는 2.36%입니다.
지금의 절반도 안 되는 금리입니다.
그전에는 대출이자가 얼마나 되었지? 하고 더 찾아보니,
2020년 8월 신용대출 이자 금리가 무려 1.79%입니다.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환상적인 금리네요.
얼마 전에 회사에서 연봉 인상률을 발표했는데, 평균 2% 내외 수준이었습니다.
그것도 직급별 차등을 두어, 저연차는 3% 내외, 저 같은 고연차는 1%대 수준의 연봉 인상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뭐 연봉이 올라서 좋긴 하지만, 그에 비해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 실질적으로는 연봉이 줄어든 것으로 받아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발표된 소비자물가지수를 보면, 계속 오르고 있네요.
사실 실제 물가 상승률이 훨씬 더 크게 체감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생활비에, 대출이자에, 각종 공과금에 그달 그달 버텨가면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하게 살아가실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맞벌이로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맞벌이로도 이렇게 힘들게 느껴지는데, 외벌이로 어떻게 생활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대출이 많고 그에 대한 금리가 많이 올라 힘든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요즘에는 맞벌이를 하지 않고는 살기가 어려운 세상 같습니다.
일단 전세든 월세든 자가든 집을 구해야 하는데, 그래도 직장이 많은 수도권에 집을 구하려면 연봉에 비해 엄청난 자금이 필요하고, 대부분 대출을 받아 집을 구하는데,
대출 금리가 높아 그달 그달 이자 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또한 물가 상승률 보다 연봉 인상률이 체감상 작기 때문에, 가정경제 사정이 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힘들게 살아가고 계시고, 앞으로도 더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SNS 등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상대적 박탈감도 커지는 세상입니다.
그래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힘을 내어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간다면 노력한 만큼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 year ago | [YT] | 4
View 0 repl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