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당일. 아침에 일어나 나갈 준비를 했다. 엄마를 보러 하늘공원에 가기 위해서. 살아계실때 엄마는 막걸리를 좋아 하셨다. 나는 막걸리 한병, 북어포 한마리를 준비했다. 큰아이와 막내딸이 같이 동행했다. 둘째는 성인이 된 후로 처음으로 하는 해외여행중이라 함께 할 수 없었다. 하늘공원에 도착해 꽃을 좋아하는 엄마에게 주려고 국화꽃도 한 송이 손에 들었다. 날이 날인만큼 벌써 많은 사람들이 그리운 사람을 보기위해 일찍부터 서둘렀나 보다. 엄마. 나 왔어. 엄마 어때 거기선 여기에서 살았던 곳 보다 괜찮아? 엄마 나는 좀 힘든것 같아. 손자들 엄마보러 같이 왔어, 엄마손자들 별 탈 없도록 잘 좀 지켜줘 보고싶다 엄마.. 마음속으로 그리운 엄마한테 인사를 하고 애들의 안녕도 빌었다. 큰 아이에게 준비한 막걸리와 북어포를 할머니한테 드려보라고 했다. 제법 어른티가 난다. 할머니한테 인사드려.. 아이들에게 말을 한다. 막내는 할머니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다. 그래서인지 그 그리움도 별로 없을 것이란걸 안다. 시간이 조금지나 점 점 사람들이 늘어났다. 차린 간단한 상을 정리히고 남아있던 막걸리를 주변에 뿌렸다. 엄마 저희 갈께요. 또 올께요. 마지막 인사를 하고 납골땅을 나왔다. 집에 돌아와 저녁에 잠들기 전 우연히 사진첩을 봤는데 엄마 사진을 봤다. 젊고 힘이 있어보이는 엄마. 엄마가 돌아 가시기전 모습이 생생하다. 수척하고 작은 엄마. 사진속 모습과는 정말 다른 모습이였다. 고생을 너무 많이 한 엄마. 가슴속 응어리 한 번 제대로 표현한 적도 마음껏 울어 본 적도 없던 엄마. 그런 엄마가 너무 생생하다. 새벽시간 오늘따라 엄마가 더 보고싶다. 고맙고 너무 미안한게 많은 너무많이 사랑하는 내 엄마. 부디 저 다른세상에서는 힘들지 말고 평온하세요.
gogi so
추석당일.
아침에 일어나 나갈 준비를 했다.
엄마를 보러 하늘공원에 가기 위해서.
살아계실때 엄마는 막걸리를 좋아 하셨다. 나는 막걸리 한병, 북어포 한마리를 준비했다.
큰아이와 막내딸이 같이 동행했다. 둘째는 성인이 된 후로 처음으로 하는 해외여행중이라 함께 할 수 없었다.
하늘공원에 도착해 꽃을 좋아하는 엄마에게 주려고 국화꽃도 한 송이 손에 들었다. 날이 날인만큼 벌써 많은 사람들이 그리운 사람을 보기위해 일찍부터 서둘렀나 보다.
엄마. 나 왔어.
엄마 어때 거기선 여기에서 살았던 곳 보다 괜찮아?
엄마 나는 좀 힘든것 같아.
손자들 엄마보러 같이 왔어, 엄마손자들 별 탈 없도록 잘 좀 지켜줘
보고싶다 엄마..
마음속으로 그리운 엄마한테 인사를 하고 애들의 안녕도 빌었다.
큰 아이에게 준비한 막걸리와 북어포를 할머니한테 드려보라고 했다. 제법 어른티가 난다.
할머니한테 인사드려.. 아이들에게 말을 한다.
막내는 할머니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다. 그래서인지 그 그리움도 별로 없을 것이란걸 안다.
시간이 조금지나 점 점 사람들이 늘어났다. 차린 간단한 상을 정리히고 남아있던 막걸리를 주변에 뿌렸다.
엄마 저희 갈께요.
또 올께요.
마지막 인사를 하고 납골땅을 나왔다.
집에 돌아와 저녁에 잠들기 전 우연히 사진첩을 봤는데 엄마 사진을 봤다. 젊고 힘이 있어보이는 엄마.
엄마가 돌아 가시기전 모습이 생생하다. 수척하고 작은 엄마.
사진속 모습과는 정말 다른 모습이였다. 고생을 너무 많이 한 엄마. 가슴속 응어리 한 번 제대로 표현한 적도 마음껏 울어 본 적도 없던 엄마. 그런 엄마가 너무 생생하다.
새벽시간 오늘따라 엄마가 더 보고싶다.
고맙고 너무 미안한게 많은 너무많이 사랑하는 내 엄마.
부디 저 다른세상에서는 힘들지 말고 평온하세요.
1 year ago (edited) | [YT] | 0